자고 있는데 아이가 귀 통증을 호소하면서 울어댄다면 부모의 입장이라면 걱정이 되면서 가장 잠을 설치게 하는일이 없을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통증은 생명에 위협을 줄 정도의 통증은 아닙니다. 그러나 그냥 넘겨서도 안됩니다.
이런 귀통증의 원인에는 정말 다양한 것이 입니다. 사실 중이염 정도만을 생각해볼수도 있는데 그것 뿐만아니라 정말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몇가지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1) 귓안에 생긴 문제
입구에서 부터 고막에 이르기까지의 통로라고 볼수 있는 외이도에서 뭔가 문제가 생겨서 생기는 구진이나 감염, 염증이나 귀지가 쌓여서 생기게 되는 막힘이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원인입니다.
만약에 오염이 되었다거나 수영장물과 같은 곳에서 지나치게 오래 있어서 감염이 생기게 될수 있습니다. 또한 고막손상도 있는데 이는 물체나 어떤 날카로운것에 의해서 상처를 입어서 생기는데 꽤 고통스럽습니다. 그 외에는 내이에 문제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2) 연관통
원인은 귀에 있는것이 아니고 다른 부분에 있는데 통증은 귀에서 느껴지게 됩니다. 이를테면 볼거리와 같은 질환을 앓아서 이하선 부분에 염증이 생겨서 귀가 아프다고 느낄수 있습니다.
3) 인후통, 치아의 염증
치열의 상태가 고르지 않아서 턱이 제대로 다물어지지 않아서 관절염이 올수 있는데 이때에도 통증이 올수 있습니다.
4) 부비동염
귀 뒷부분에 있는 뼈로 구성되어져 있는 부분인 유양돌기 부분에 염증이 생겨서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5) 이물질의 삽입
어린아이가 만약에 귀가 아프다고 한다면 우선은 전등이나 핸드폰을 가지고 귀안을 보는것이 제일 먼저 이루어져야 합니다. 완두콩이나 장난감 조각이 들어갔을수도 있습니다. 만약 쉽게 나오지 않는다면 병원에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만약에 귀에 귀이개를 넣는것도 주의해야 합니다. 귀의 상처를 유발시킬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귀 통증 원인에 대해서 다양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귀에 직접적인 문제가 있어서 아플수도 있지만 다른 원인이 귀로 이어져서 아픈 경우도 있습니다. 꼭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