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구건조증 증상 , 눈이 뻑뻑할 때


오늘은 눈건강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여러가지 질환이 있겠지만 최근에 아주 많이 나타나는 질환 중인 하나인 안구건조증 증상에 대해서 보겠습니다.




회사에서 업무를 할때 컴퓨터를 보고 하는 경우가 거의 대부분입니다. 업무시간이 대략 8시간 정도되는데 그러면 거의 하루종일 컴퓨터를 보게 되고 집에 와서도 이런저런 작업으로 또 스마트폰이며 티비를 보는 경우도 그렇고 안구의 뻑뻑함을 느끼게 됩니다. 이것이 심해지면 우리는 안구건조증의 증상이라고도 합니다. 정확하게 원인과 증상 치료까지도 보겠습니다.




1. 기본적으로 원인은 실내가 건조한 상태에서 오랜 시간을 보낸다거나 혹은 고혈압의 치료를 위한 약을 복용하는 경우, 노안이나 갱년기가 있을때 등 원인이 다양합니다. 눈물샘 부분이 위착이 되어 눈물이 적게 나온다거나 만들어진 눈물이 누관을 통하여 많이 배출하게 되는 경우나 눈물을 공급하게 되는 통로가 막히게 된 경우라면 모두 안구 건조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증상에서는 눈에 뭔가 이물질이나 모래와 같은 것이 들어있는 것처럼 이물감이 심하고 뻑뻑하고 따갑기도 하고 불편함을 느낍니다. 오후가 되면 증상은 심해지게 되고 눈에 피로감을 더욱 크게 느끼게 됩니다.


눈물의 부족을 채우기 위해서 몸에서 눈물의 생성을 갑자기 많이 하게 되어서 눈물이 흐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더불어 담배연기나 자극적인 음식의 매운 연기 등으로 인해서도 눈물이 심하게 나기도 합니다.




3. 치료를 할때는 노화 때문에 생기는 증상으로 그냥 단순하게 놔두는 경우가 있는데 심하게 되면 각막염으로 까지 될수도 있기 때문에 안과에서 가서 진료를 받고 검사와 적절한 치료를 받는것이 좋습니다.




인공눈물을 넣어주는 것이 가장 기본이 되는 치료가 됩니다. 눈물이 나오는 것을 막아주기 위하여 누관을 전기적으로 막아주거나 실리콘 마개와 같은 것은 삽입해서 치료를 하기도 합니다.




안구건조증의 증상에 대해서 보았습니다. 우리 몸에서도 가장 쉽게 생각하고 많이 사용하게 되는 부분이 바로 눈이라고 봅니다. 그만큼 알게 모르고 상하게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많이 사용하지 않고 눈을 아끼는 것이 좋습니다. 올바른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