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염이나 류머티즘과 같은 질환은 생명에 직접적으로 연관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병을 가지고 있다면 상당히 고통스러운 질병입니다. 잘 낫지도 않고 방치를 해두면 마디가 붓고 심하게 되면 울퉁불퉁한 관절변형까지도 생깁니다.
간단하게 낫지도 않은데 오랜기간을 꾸준하게 치료를 해야 합니다. 더불어서 생활 속의 주의가 꼭 필요합니다.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다면 그냥 안심하지는 말고 생활에서 지켜야할 사항들을 잘 챙겨야 합니다.
1. 약쑥을 사용한 목욕이 통증에 좋습니다.
목욕은 관절염에 참 좋습니다. 적당하게 따뜻한 물을 사용해서 목욕을 하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고 신진대사에도 원활하게 도움이 됩니다. 이런 경우에 따뜻한 물로만 하는것 보다 쑥탕을 만들어서 하면 더욱더 좋습니다.
쑥도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작용을 하는데 특히나 여성의 냉증으로 인해서 관절통에 참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2. 관절에 염증이 있다면 율무도 좋습니다.
곡물 중에서도 아주 영양가가 높은 것이 바로 율무입니다. 몸에 좋은 작용을 많이 하는데 그런 중에서도 소염작용과 진토의 작용에 효과가 좋습니다.
관절의 염증이 원인이 되어서 무릎이 아프다거나 관절 사이에 체액이 괴어서 부기가 있다면 이럴때에 율무를 사용하면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율무차입니다. 부종이 심할때는 볶지 않은 형태의 생율무를 차로 끓여서 먹으면 좋습니다. 임신 중에 있는 분들은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3. 류머티즘에 마늘달걀이 좋습니다.
마늘은 몸을 데워주고 항염이나 항균작용을 가지고 있어서 몸속의 여러 질병에 두루쓰입니다. 마늘을 갈아서 달걀과 섞어서 볶은 마늘달걀은 류머티즘에 아주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4. 녹차를 마실때 생강즙을 같이 섞어서 마신다던지 생강 홍차에 갈분을 섞어서 먹어도 좋은데 진통 작용이 있어서 통증의 완화에 특히나 좋습니다.
지금까지 관절염에 좋은음식 3가지에 대해서 보았습니다. 혹시라도 관절에 문제가 있다면 평소에 식이요법을 통해서 꼭 관리를 하는것도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