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 지나고 날씨가 따뜻한 날이 찾아오면서 아무래도 먹는 음식에 대해서 조심을 해야할 시기가 되었습니다. 바로 식중독 때문입니다.
만약 식중독에 감염이 된다면 원인이 되는 음식물을 얼른 구토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구토를 할때 소금물을 많이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음식물을 먹은지 꽤나 많은 시간이 지나서 증상이 생긴다면 병원으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
예방을 위해서는 평소에 음식을 먹을때 특히나 고기와 어패류 종류는 꼭 냉장을 해서 보관을 하고 조리를 할때는 충분하게 익혀야 합니다. 그렇다면 식중독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몇가지 보겠습니다.
1. 차조기가 식중독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차조기 속에는 생선, 게가 가지고 있는 독을 중화를 시켜주는 작용을 하는데 이를 통해서 식중독을 예방해줍니다. 질환에 걸렸을때 신선한 잎을 그냥 먹어도 좋지만 감초와 함께 달여서 마시면 좋습니다.
2. 팥은 토하기 힘들때 좋습니다.
식중독에 걸린 경우에 제대로된 처방이 없이 아무 약이나 먹는 것은 자칫 상태가 더 안좋아질수도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것인 먹었던 음식을 토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만약 토를 하려고 하는데 잘 안될때는 팥을 조금 먹으면 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 그 외 여러가지 음식에 대해서 보면
식중독 증상이 있을때 매실을 달인 물을 마십니다. 엑기스를 물에 타서 먹어도 좋습니다. 그 밖에는 쑥이 식중독 때문에 생긴 위장의 통증에 도움을 줍니다. 무, 동아도 효과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식중독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보았습니다. 이렇게 얘기를 하니 오히려 질환에 더 잘걸리게 하는 것 처럼 보이기도 하는데 그것은 아닙니다. 여행을 갔다던지 약을 먹기 힘든 상황일때는 이런 음식들을 통해서 증상을 다스리는 것도 충분한 도움이 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