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가 임신을 하면서 아내가 태어날때 까지 지속적으로 아내의 건강에 대해서 걱정을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유산과 조산에 대한 우려는 정말 큰 일이었습니다. 유산에 대한 걱정이 끝나는 시기라면 조산에 대해서 또 걱정이 되는것입니다.
그렇다면 유산이나 조산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몇가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검은콩이 임신중독증으로 인해서 생길수 있는 유산을 막아줍니다.
검은콩안에는 안태작용을 하는 성분이 함유되어있는데 유산, 조산을 예방해줍니다. 이뇨작용도 좋기 때문에 임신 중에 생기는 부기도 가라앉힙니다. 유산과 조산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임신중독증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좋은 단백질과 함께 비타민 B1와 B2가 들어있는데 이는 임신부에게 있어 아주 좋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알레르기 체질이라면 주의해야 합니다.
2. 호박덩쿨이 자궁이 약한 사람에게 좋습니다.
호박속에 있는 당분은 소화흡수가 잘되도록 하기 때문에 위장이 약하면서 마른 사람에게 좋습니다. 특히나 산후에 부기가 심한 사람이라면 아주 좋은 식품입니다.
자궁이 약함으로 인해서 유산이 되는 사람이라면 호박덩굴을 말리고 나서 가루를 내고 매일 한수저씩 먹는것도 좋습니다. 씨 안에도 풍부하게 영양들이 들어있는데 산모의 경우에 꾸준히 먹으면 함유되어있는 불포화지방산과 레시틴 성분이 혈액의 순환을 도와서 고혈압도 예방을 하게 됩니다.
3. 파뿌리가 아랫배 부분이 아프고 유산이 우려될때 좋습니다.
임신을 한 중에 아랫배가 아프고 유산이 걱정이 된다면 파뿌리 달인물을 마시면 좋습니다. 파 속에는 흥분을 진정을 시켜주는 작용을 하는 물질이 들어있어서 안정을 해야하는 임신부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지금까지 유산이나 조산에 좋은음식에 대해서 보았습니다. 혹시라도 아내가 임신을 하고 걱정이 된다면 잘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을 통해서 빠르게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