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코피가 자주 나시나요? 어린시절 저도 모르게 코피가 나는 경우가 있었는데 그럴때마다 대부분은 코를 후비는 어릴적 대부분의 습관같은 것 때문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런 사소한 이유로 나는것이 아니라 정말 코피 나는 이유가 있습니다.
사실 코피가 나더라도 몇분후가 되면 멎게 되고 원인도 분명하다면 그리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혹은 누군가가 던진 어떤 물건에 맞았다던지 혹은 콧등을 박아서 생긴 코피라면 또 그리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국소적 상해나 자극
코피가 나게 되는 원인은 종양이나 만성적으로 흡입하는 코카인, 부종이나 알레르기성 상태의 코점막, 사마귀등과 같은 여러가지 국소적 장애로 인해서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이유들은 진단을 받고서 치료도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혈압
코에 어떠한 외상도 없고 건조한 상태의 환경속에서 많은 시간을 보낸것도 아닌데 피를 흘리게 된다면 혈압을 잘 체크해봐야 합니다. 특히나 중년, 노년에서 갑자기 발생하게 되는 것은 고혈압의 원인이 있습니다.
출혈의 장애
혈압의 상태가 정상인데 몸의 응고 기전에 대해서 검사를 해봅니다. 출혈이나 응고가 잘 이루어지는지 확인하는것이 중요합니다.
한가지 꼭 명심해야할 상황은 머리를 다치고 나서 생기는 코피는 꼭 조심해야 하고 두개골의 골절을 의심해봐야 할수도 있습니다. 처음에는 크게 충격이 없다고볼수 있어도 꼭 엑스선 촬영을 하고 검사를 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코피나는이유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혹시라도 그 원인이 궁금했다면 찾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