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보험 가입확인 , 어떻게 받을까요

살아가다보면 4대보험이라는 것을 알게되는

시점이 옵니다. 바로 직장인이 되는순간입니다.


그리고 이 4대보험에 대해서 확인서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지만

확인서를 받을수 있을까요.



공단에 전화를 함으로써 팩스로 받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보다 더 편한 방법도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금은 생소한 사이트일수도 있습니다.

이름그대로 4대보험 연계센터입니다.

이곳에서 4대보험 가입확인 발급받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어떤 메뉴들이 있는지 보겠습니다.



여러가지가 있지만 증명서발급 부분에서

가입내역확인서를 받아볼수가 있습니다.

바로 온라인으로 받는 방법이라는 것입니다.





사회생활을 하면서 어떤 이유에서인지는

모르겠으나 4대보험 확인서가 필요해서

받아본적이 몇번은 되는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내용이기 때문에 당연히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 확인 후의

접속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그럼 발급받은 화면을 한번

구경해보겠습니다. 예를 들어서

저의 확인서를 공개하겠습니다.



가입자의 종별을 보면 전부다 저는 직장가입자로

되어있습니다. 바로 직장에 다니고 있기 때문입

니다. 자격취득일도 나오네요. 회사의 사업부가

바뀌면서 다른 사업장으로 옮겨가게 될수밖에

없었고 그로인해서 16년에 새로 가입하게 되었

습니다.


직장생활을 한것은 8년인데 가입기간은 2년도

되질 않는군요. 좋은건지 안좋은건지

모르겠네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4대보험 가입확인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행여라도 필요한 분들은

온라인으로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