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를 하게 되면 새로 이사간 동네의 주민이 된다
고 알리는 것이 바로 전입신고 입니다. 신고를 하게
되면 해당 지역의 주민이 되어서 해당지역의 지자체
의 어떤 영향을 받게되는것입니다.
저는 아직까지 전입신고를 해본적은 없습니다. 특별
히 이사를 간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저의 아
내의 경우는 혼자서 살다가 저와 결혼을 하고 제가
살고 있는 집으로 전입신고를 했습니다.
그렇다면 이때에 신고를 하는 방법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오늘은 전입신고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민원24에서 전입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첫화면에서 이와 관련된 내용이 있습니다.
분야별민원에서 전입신고 내용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사실 이 사이트에서 이것뿐만아니라 훨씬 더
많은 내용이 있습니다. 이것저것 살펴보고 필요한
것이 있다면 잘알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좀 더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신청하는 방법은 인터넷이나 방문등
다양하게 해볼 수 있습니다.
필요한 서류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주민등록증만 있으면 가능합니다.
물론 방문했을 경우입니다.
그럼 예시로 해보겠습니다.
신청할때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할때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사실 중요한 내용이다 보니 법, 제도에 대해서
유의해야할 사항이 있습니다.
그럼 신청하기 통해서 어떤 부분을 입력해야
하는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입신고서를 보겠습니다.
전입구분을 선택하고 신청인에 대한 내용을
입력해야 합니다. 전입과 전출에 대해서 본인
에게 맞는 내용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전입신고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굳이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가능하기 때문에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