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랫배 통증 원인은 무엇일까


복부가 심하게 아플때는 생활자체가 힘들어지고 그냥 가만히 누워만 있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복부의 통증 중에서도 여러가지가 있지만 아랫배가 아픈 경우가 가끔있습니다. 뭔가 찌릿찌릿하게 느껴지는 경우가 있는데 얼마간의 시간이 지나면 나아지는 경우가 있지만 원인이 있다고 봅니다. 아랫배 통증의 원인은 무엇인지 보겠습니다.




1. 자궁의내막증이거나 생식기 부분과 관련하여서 자궁의 내막증, 자궁 안쪽에 있는 조직들이 골반의 부분이나 장내의 여러 다양한 부분에 존재를 하는 병은 아랫배 부분에 통증을 일으키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질병은 생명에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니지만 고통이 극심합니다.


2. 골반에 있는 염증 질환으로 인해서 통증이 생길수 있습니다. 발열, 대하가 같이 오게되는 정중앙의 아래쪽의 통증은 골반에 있는 염증 질환 때문에 생기게 될수 있습니다.




3. 자궁근종으로 인해서 생길수 있습니다. 폐경을 겪은 이후에 여성에게는 부인과와 관련된 질환 중에서 가장 쉽게 보이는 원인이 바로 자궁 안에 양성의 종양이 생기는 것입니다.


4. 자궁의 암이나 난소암, 과민성의 대장 증후군 때문에 생길수 있습니다. 일어나는 횟수는 얼마되지 않지만 아픈 경우에 꼭 지나쳐서는 안되는 원인 중의 하나가 바로 자궁, 난소암입니다. 오랜시간에 걸쳐서 이어지는 질환 중의 하나는 과민성 대장증후군입니다.




5. 동맥경화도 원인이 됩니다. 흔히 이 질환은 우리가 생각할때 심장, 뇌, 다리나 신장이 있는 부분에 동맥에 질환이 생긴것입니다. 하지만 우리 몸 전부에 동맥으로 혈액이 공급이 되기 때문에 이 부분에 문제가 생기면 복부에 통증이 생길수도 있는 것입니다.

연세가 60을 넘었다면 또한 동맥경화 문제가 몸에 보인다면 검은색 대변을 보고 아랫배에 경련성의 통증이 느껴진다면 검사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6. 만성적인 고혈압 환자라면 높은 혈압으로 인해서 지속적으로 혈관을 두드리게 되어 혈관벽이 약하게 되고 콜레스테롤, 칼슘 그리고 또다른 물질을 포함해서 동맥의 경화가 생깁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치료가 되지 못하고 특정 혈관부분이 계속 부풀게 되면 생기는 것이 동맥류입니다.

동맥류가 계속해서 확장이 되어지면 나중에는 터지거나 새게 되고 생명에 위협까지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 상황이 심해지면 쇼크에 빠지거나 사망에 이르기도 합니다.


짧은 시간안에 사라지는 복부의 통증이 아니라면 꼭 병원에가서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위험한 상황에 처하게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