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타구니 통증 원인은 무엇일까


혹시나 아랫 쪽에 통증을 느낀적이 있습니까. 저는 생각해보니 몇번이나 사타구니 쪽이 아팠던 기억이 납니다. 왜 그런지 모르겠는데 이상하게 찌릿찌릿하기도 하고 뭔가 기분이 안좋더군요. 사타구니에 통증을 느낀적이 있다면 어떤 원인으로 인해서 생기는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사타구니라고 하는 말도 흔히 쓰지만 조금더 의학적인 용어로 말을 해보면 서혜부라고 말을 하기도 합니다. 들어본적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바로 이 서혜부 통증의 원인을 보겠습니다.




1. 탈장으로 인하여 생길 수 있습니다. 



사타구니는 복부 부분이 끝나는 부분에서 다리가 이어지는 부분을 이야기 합니다. 만약 어느 한쪽이 아프다면 꼭 탈장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탈장이라고 하는 것은 서혜부의 한쪽 볼록하게 종창이 생기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일어서면 확실하게 표시가 됩니다. 순간적으로 통증이 찾아옵니다. 탈장이 잘 안보이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은 병원에서 받도록 합니다.





2. 임파선 부분의 종대가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골반쪽이나 발, 다리 부분에 생기게 되는 감염은 사타구니 부분에 나타나는 임파선의 종창, 통증을 일으키는 원인이 됩니다. 임파선 부분에서 붓기만 하고 큰 고통이 느껴지지 않는다고 하면 감염이라기 보다 종양일수 있음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3. 척추의 디스크로 인해서 발생하기도 합니다.



탈장으로 생기는 통증도 아니고 임파선의 종창도 아니라면 우리는 척추 뼈 사이사이에 있는 디스크가 척추사이에서부터 사타구니 쪽으로 뻗어가게 되어있는 신경을 눌러서 생기게 되는 통증일수도 있습니다.




4. 신장에 생기는 결석이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아래쪽에 생기는 신장, 결석 때문에 통증을 느끼기도 합니다. 만약 빈뇨나 배뇨에 있어서 문제가 생기거나 피가 보이는 혈뇨가 있다고 하면 원인으로 생각해볼수도 있습니다.


사타구니 통증 즉 서혜부의 통증을 느꼈다면 왜 그런지 알기 어려운데 위의 내용들을 보시고 원인을 가늠해보시기 바랍니다. 탈장인경우에 얼른 병원에가서 수술을 받아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