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가 부었을때 그 이유는 무엇일까


어느날 갑자기 다리가 붓는 현상을 경험했다면 그것은 왜 그렇게 되는것일까요.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오랜시간을 오래 서있으면서 일을 하는 것이라면 당연히 이렇게 붓는 일이 생기게 될것입니다. 남성과 여성에 따라서 다리가 붓는 이유가 다를수도 있을 것입니다. 어떤 경우에 다리가 붓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심부전으로 인해서 붓게 될 수 있습니다. 통계를 보면 다리, 발에 만성적인 부종은 심부전 때문에 생기거나 아니면 하지정맥 때문에 생긴 정맥염으로 인하여 생기게될 수 있습니다.


2. 정맥염이라고 하는것은 다리의 표면 부분이나 심부에 있는 하나 이상의 정맥에 염증이 생기게 된다거나 혈전 때문에 막혔을때 생기게 될 수 있습니다.



3. 중증으로 해당되는 신장의 질환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다리나 안면 부분 그리고 손등 또는 온몸이 붓게 되기도 합니다.


4. 간 질환으로 인해서 생길 수 있습니다. 오염된 어패류를 먹게 되면 생기는 가벼운 간염의 정도가 아니고 진행이 이루어진 간 질환의 경우는 다리가 붓게 될 수 있습니다.



5. 기아 때문에 부을수 있습니다. 굶은 아이들과 같은 경우에는 배가 올챙이와 같이 부풀게 되는것을 본적이 있습니다. 복부에 생기게 되는 종창의 경우에는 단백질이 부족으로 인해서 생길수 있습니다.



6. 중증에 해당되는 갑상선의 기능저하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다리의 포함으로 인해서 전신에 걸쳐서 부종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7. 약물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테스토스테론이라던지 지속형의 스테로이드요법이나 에스트로겐, 피임약이나 일부의 항우울제 등의 약물 때문에 생기게 될 수 있습니다.



다리가 부었을때의 경우가 꽤나 많습니다. 이 보다 더 다양한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에 다리가 붓는다면 또 그것이 안정을 취해도 쉽사리 나아지지 않는다면 병원에가서 정확하게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