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혈압에 좋은 음식 4가지 알아두세요


식습관이 서구화 되면서 비만인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당연히 몸에 해로운 작용을 많이 하게 됩니다. 그중에서도 대부분의 비만인들이 고민이고 걱정인것은 혈압문제가 있습니다. 바로 고혈압이 특히나 문제가 됩니다. 그런데 오늘은 고혈압이 아닌 저혈압에 대해서 볼까합니다.



사실 혈압이 낮은것은 높은것보다는 좀더 낫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약간 낮아야 하지만 많이 낮거나 또 그 기간이 지속된다면 여러가지의 증상들이 생길 수 있습니다. 쉽게 피로감을 느끼게 되고 어지러움을 느끼며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서 손발이 차갑고 추위를 잘 견디지 못하는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심할 때는 의식을 잃기도 하고 쓰러질수도 있습니다. 영양이 많으며 균형이 잘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좋고 이를 통해서 혈압을 안정적으로 조절할수 있으며 피가 모자라서 저혈압이 되는 경우가 없도록 주의를 해야 합니다.


1. 숙지황은 심장을 튼튼하게 해주는 작용을 합니다.

몸이 허약한 사람들은 맥박도 얕게 뛰는 경우가 많습니다. 피를 몸으로 보내주는 심장이 약하게 되면 그만큼 혈압에도 안좋은 영향을 줍니다. 이럴때에 숙지황을 먹으면 심장이 튼튼해집니다. 피가 모자란 경우에도 채워주고 혈액을 잘 통하게 하기 때문에 꾸준하게 먹으면 좋습니다. 하지만 설사가 있거나 가래가 쉽게 끓는 사람은 안먹는 것이 좋습니다.



2. 가시오가피를 통해서 백혈구를 늘려줍니다.

한때는 고려인삼보다도 효능이 좋다고 해서 꽤나 인기를 얻기도 했습니다. 저혈압에 참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줄기의 껍질은 중추신경을 흥분하도록 해서 피로를 회복시켜주고 몸안의 신진대사를 원활하도록 해줍니다. 혈당수치도 내려주며 피 속에 있는 백혈구를 증가시켜줍니다.



3. 인삼과 사과를 넣은 인삼사과즙도 기, 혈의 보충해 좋습니다.

동의보감에서는 피로를 쉽게 느끼고 손, 발이 무거울때 권하는 것이 바로 인삼입니다. 인삼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며 기를 보해주는 약재입니다. 인삼의 향이 강해서 먹기에 부담스럽다면 사과를 같이 넣어서 먹어도 좋습니다. 특히나 빈혈이 심하며 산후에 이곳저곳이 아픈 여성이라면 들깨나 땅콩, 흰쌀을 넣고서 인삼과 같이 먹으면 좋습니다.



저혈압에 좋은 음식 3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대부분이 약재라서 먹기에 다소 부담스러울수도 있지만 오히려 고혈압보다 저혈압일때 음식을 더욱더 신경써서 먹어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