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이 지속적으로 빠지는 것 때문에 고민이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머리가 이미 빠진 후에 새롭게 난다는 것이 매우 어렵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심하게 머리카락이 빠진다거나 전체적으로 많이 줄어서 고민이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예방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이라고 하는 것은 곧 심장 혈액의 반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심장의 혈액이 충분하다면 머리카락에 윤기가 생길수 있는데 혈액이 열을 받게 되면 머리의 색이 누렇게 되고 혈액이 부족하게 되면 희어지면서 빠지게 됩니다. 혈액의 순환을 돕는 약이 도움이 됩니다.
음식으로는 어떤 음식이 탈모에 좋은 음식인지 찾아보겠습니다.
1. 고추술이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머리가 지속적으로 빠지는 것은 혈액의 순환이 안좋아서 이기 때문에 풋고추, 고춧가루를 음식에 넣고 먹으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어서 탈모의 예방이 됩니다.
고추술을 담궈서 그 술로 두피를 마사지를 하면 좋습니다. 그러나 자극이 강할 수 있어서 피부가 약하거나 알러지 증상이 있다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원형탈모증이라면 반하뿌리가 좋습니다.
밭에서 생기는 다년초로써 한방에서는 반하의 뿌리를 담, 구토, 기침 등의 치료약으로 사용합니다. 특히나 원형탈모증인 경우에 햇빛에 말려놓은 반하의 둥근 뿌리줄기를 잘 빻아서 머리, 눈썹 등의 털이 빠진 곳에 마사지를 합니다.
3. 식초는 두피 습진과 탈모에 효과가 좋습니다.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데다 두피의 습진까지 생겨서 탈모 증상이 더욱 심해질때는 가장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식초입니다. 물에 타고 나서 묽게 해서 그것을 머리를 감거나 두피에 자극을 해주면 효과가 좋습니다.
4. 생강즙이 심한 탈모증에 좋습니다.
생강은 혈액이 잘 순환될수 있도록 하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어서 머리카락이 비정상적인 형태로 빠질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독특한 향과 함께 맛이 강한 생강을 토닉으로 이용할수 있습니다. 이럴때 생강을 삶은 물이나 즙을 머리에 마사지를 해주어도 효과가 좋습니다.
지금까지 탈모에 좋은 음식 4가지를 보았습니다.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은 무척이나 큰 고민거리입니다. 물론 병원을 다니면서 치료를 하는 것이 가장 좋을수도 있지만 평소에도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적용하는 것이 좋을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