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종에 좋은 음식 3가지 , 붓기 꼭 빼세요


여자 분들 중에서 아침에 일어나게 되면 얼굴이 붓고 화장이 잘 먹지 않으며 손등이 부어서 반지 조차도 잘 안껴지는 분들이 있습니다. 몸이 잘 부을때는 보통은 심장이 신장이 나쁘다고 생각을 하는데 심장, 신장 뿐 아니라 간장이 좋지 않을 때에도 붓고 단백질 부족에 의해서 영양실조나 저혈압일때,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을때도 자주 부을수 있습니다.



이런 여러가지 이유로 몸안의 수분이 제대로 배출이 되지 않고 고이게 되면 몸이 붓게 됩니다. 뚜렷하게 병이 있는 것도 아닌데 아침이면 얼굴, 손발이 붓는 것을 특발성 부종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부종에 좋은 음식은 어떤것이 있는지 보겠습니다.



1. 달개비꽃이 좋습니다.

제비꽃과 꽃잎이 비슷한데 푸른빛이 도는 달개비꽃이 바로 부기를 가라앉게 하고 비만을 치료해줍니다. 몸이 자주 붓는다거나 살이 쪄서 걱정인 여성들에게 무척이나 좋습니다. 심장에 영향을 주는 부작용도 없어서 안심하고 마실수 있습니다. 달개비꽃을 따서 잘말린뒤에 녹차와 같이 우려서 마시면 부종을 내려줍니다.



2. 산후 부기에는 가물치를 삶아서 먹으면 좋습니다.

산모에게 좋은 물고기라고 이름이 붙여져 있는 가모치라는 이름이 붙어있는 가물치는 소변을 원활하게 해주어서 여성의 부종에 아주 좋은 효과를 줍니다. 특히나 임신을 하여서 부기가 있다거나 산후부기가 빨리 가라앉지 않을때는 가물치가 무척이나 좋습니다. 또한 임신 중에 기운이 떨어지고 손발이 냉하고 잘 저리며 부을때도 좋으며 산후에 온몸이 쑤시고 빈혈이 심하고 무릎에서 찬바람이 솔솔 나올때도 좋습니다.



3. 팥의 이뇨작용이 부기에 효과를 내어줍니다.

팥의 외피에 있는 사포닌이 뛰어난 이뇨작용을 해서 심장병이나 신장병, 각기병 등으로 인해서 부기에 좋은 효과를 줍니다. 대개는 팥을 삶아서 즙을 낸다거나 죽을 쑤어서 먹게 되는데 약으로 하는 경우에는 간을 하지 않는 것이 기본입니다.


그러나 팥을 너무 많이 먹게 되면 설사를 해서 한꺼번에 너무 많이 먹는 것이 좋지 않습니다. 또한 팥은 외용약으로도 쓸수 있어서 부기가 있는 부분에 팥가루를 바르게 되면 부기가 내리게 됩니다.



지금까지 몸이 자꾸 붓게 되는 부종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보았습니다. 저도 부종이 있을때가 있는데 잘 챙겨두었다가 꼭 먹어야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