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음을 되찾아주는 노화방지음식 4가지

나이가 들어가면서 신체의 여러 부분의 기능이 쇠퇴를 하게 됩니다. 특히나 뼈가 약해지고 피부의 탄력이 줄어들기도 하고 피로가 쉽게 오는 등 체내의 신진대사가 현저하게 떨어지게 됩니다.




이러한 현상을 보완해주기 위해서 세포의 생성을 도와주는 비타민 A, 노화와 백발을 방지해주는 비타민인 E,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는 각종 무기질과 활성효소가 들어있는 식품에 대한 섭취가 필요합니다. 그 밖에도 뼈를 튼튼하도록 해주는 칼슘의 보충도 빼먹을수 없는 성분입니다.



1. 사과를 식초 물에 타서 마십니다.

사과즙을 알코올을 통하여 발효를 시키면 사과주가 되고 이것을 초산발효를 시키게 되면 사과즙의 당분이 사과산으로 변하여서 사과 식초가 되는데 이것이 노화방지를 함에 아주 좋은 작용을 합니다. 사과산은 유기산의 일종으로써 영양소를 에너지와 탄산가스, 물로 분해를 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사과산이 결핍이 되면 피로감을 느끼게 되고 노화가 빠르게 이루어지는데 이런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사과식초가 좋습니다.



2. 부추를 잡채에 만들어서 먹습니다.

좋은 정력 식품으로써 카로틴과 비타민B군과 C가 풍부하게 들어있고 중국요리에서는 특히나 흔하게 사용됩니다. 몸안에서 비타민A로 전환이 되는 카로틴은 세포의 노폐물과 죽은 세포를 파괴시키는 리소솜이라는 부분을 보호해 주어서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습니다.




3. 양파를 튀기거나 볶아서 먹습니다.

노화가 생기는 원인 중의 하나가 신체의 산화라고 알려져있습니다. 양파속에는 항산화물질이 함유되어있고 특히나 산소 전달체로 작용을 하는 글루타티온 유도체가 많아서 노화를 방지해줍니다.



혈관 속에 생기는 혈전을 방지해주고 혈액의 흐름을 정상화시키는 물질이 있습니다. 항혈전 작용을 통해서 심근경색이나 뇌경색을 예방해주고 노화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생으로 먹어도 되지만 기름에 튀긴다거나 볶아서 먹게 되면 카로틴이 더욱더 잘 흡수가 되도록 해서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기 때문에 노화를 방지할때에 효과가 좋습니다.


4. 콩을 물에 불려서 매일 10알정도씩 섭취합니다.

음식으로 인한 독성이나 체내 수분 대사 장애로 인한 독성, 혈액순환의 부전으로 인한 어혈의 독성이 있는데 이것이 만병을 일으키는 원인이 됩니다. 이런 경우에 콩을 먹으면 좋습니다. 콩이 독소를 제거해주기 때문입니다.



검은콩과 누런콩이 좋고 검은콩을 삶은 액을 마시면 뼈속까지 있는 독을 빼내어 준다고 합니다. 콩자반을 먹어도 좋습니다. 또한 누런콩은 천연 비타민 E의 보고라고 하는데 하루에 10개정도를 씹어서 먹으면 좋습니다.


지금까지 노화방지에 도움이 되는 음식 4가지에 대해서 보았습니다. 우리 일상생활에서 상당히 편하게 구할수 있는 음식들로써 꼭 챙겨서 드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