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체중이 많이 불어나서 다이어트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운동을 하고는 있지만 먹는것에 대한 조절을 꼭 해주어야 합니다. 그럼 어떤 음식을 먹어야지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일까요. 어떤 음식이 좋은지 보겠습니다.
사실 살을 뺀다는 것이 정말 쉽지 않습니다. 물론 단기간에 빼는 경우도 있습니다. 무척이나 극적으로 단식을 진행하는 것이지요, 하지만 그렇게 하면 건강에 안좋기 때문에 꼭 좋은 음식과 함께 천천히 진행을 해야 합니다.
1. 오이, 사과즙이 저칼로리로써 포만감을 많이 줍니다.
오이에는 90%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또한 칼로리도 확실히 낮아서 안심을 하고 많이 먹을수 있어서 비만인 사람들에게 포만감을 채워주는데 적합합니다.
꼬한 사과 속의 펙틴질은 변비와 정장에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오이, 레몬에 많이 함유되어있는 비타민C는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 A, E의 산화를 막아주어서 비만일때 간접적 효과를 볼수가 있습니다.
2. 생채소즙이 다이어트에 무척이나 좋은 식품입니다.
비만 원인중의 하나가 바로 지방의 과잉섭취 등의 영양의 불균형으로 이유를 들수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되도록이면 많은 채소를 섭취해서 여러가지 비타민과 무기질을 보충해야 합니다.
또한 채소에 풍부하게 있는 식물성 섬유질로써 몸에 쌓여 있는 지방을 분해하고 배출해줍니다. 또한 채소는 일반적으로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 식품으로써 무척이나 좋습니다.
3. 두유와 딸기즙이 당뇨가 있을때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비만이 되면 어떤것보다 동맥경화와 고혈압이나 당뇨 등의 성인병이 걱정이 됩니다. 딸기는 다른 과일과 비교를 해서 비타민 C가 많이 들어있는데 이 비타민이 콩이 불포화지방산이 산화가 되는 것을 막아주어서 콩과 같이 먹으면 딸기와 콩의 영양분을 모두다 살려주어서 궁합에 무척이나 잘맞습니다.
또한 콩 속의 트립신 인히비터 성분은 당뇨의 예방에 무척이나 효과가 좋아서 비만한 당뇨 환자에게 좋습니다.
4. 감자생즙은 육류 지방의 흡수를 막아줍니다.
감자는 주성분이 당질로 되어있지만 식물성 섬유소가 많이 들어있어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매우 좋습니다. 식물성 섬유질은 당질과 육류의 지방 흡수를 막아주어서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오늘은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보았습니다. 체중 조절을 할때는 사실 운동을 하는것 보다도 음식에 대한 조절이 무척이나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