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에 좋은 음식 3가지, 귀에서 웅웅거릴 때

주변에서 특별한 소리가 들리지도 않는데 즉 자극이 없지만 윙윙하는 소리가 자꾸 들린다면 이것을 우리는 귀울림증 혹은 이명이라고 합니다. 저도 최근에 이런 증상을 경험했는데요. 큰 질환은 아니지만 상당히 거슬리고 신경 쓰이더군요.




여러가지의 원인이 있을수 있으며 건강한데 생긴다면 이것은 그냥 일반적인 생리적 현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신적으로 불안하거나 체력이 많이 떨어져 있을때는 이런 증상이 생길수 있는데 그렇다하더라도 큰 걱정은 하지말고 정신과 신체의 안정에 신경을 쓰고 자꾸 나타난다면 이비인후과를 가는것도 좋습니다. 그렇다면 음식적으로 볼때 이명에 좋은음식은 무엇인지 보겠습니다.



1. 호두가 도움이 됩니다.

한방에서 말할때는 신장이 약해서 귀에 울림이 있다고 합니다. 이럴때 호두를 먹는데 그 안에는 단백질과 비타민, 칼슘이나 인, 지방질 등의 다양한 영양성분이 들어가있습니다. 그래서 신장의 기능이 많이 약해져서 체력도 떨어져있고 귀울림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원기가 부족할때는 귀울림의 증상이 나타나니까 호두를 달인물을 먹어도 좋습니다.



2. 잣, 오미자차를 먹으면 좋습니다.

중이나 내이 또는 청신경 부분에 변화가 생기는 경우에 생길 수 있습니다. 그 외에는 핏줄에서 박동을 느끼기도 하는데 이런 경우는 뇌의 핏줄관련 부분의 장애가 생겨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이나 신장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잣은 칼로리는 높은 음식인데 지방분과 단백질, 당질이나 비타민, 미네랄 등의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자양강장제로 정말 좋은 식품입니다. 특히나 올레인산이나 리놀레인산 등의 여러가지 불포화지방산은 고혈압이나 동맥경화증을 예방을 해주는 스태미너에 좋은 식품입니다. 잣과 오미자차를 같이 먹으면 좋습니다.



3. 산수유는 노인들의 귀울림에 좋습니다.

산수유의 열매는 몸을 보호해주며 근육을 수축시켜주는 약효를 가지고 있는데 신장 기능이 약해진 상태일때나 노인들의 경우에 원인을 정확히 모르는 귀울림에 효과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명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보았습니다. 경험을 해보지 못했다면 이 질환이 얼마나 거슬리는 증상인지 모르실겁니다. 꽤나 신경을 쓰게 하는 증세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