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혈에 좋은 철분이 많은 음식 4가지

빈혈이라고 하는 질환은 적혈구 또는 헤모글로빈 성분이 감소가 되어있는 상태에서 발생이 됩니다. 헤모글로빈의 주가 되는 성분은 철분으로 부족하게 되면 빈혈이 생기게 됩니다. 철분은 본래 섭취를 한 양 중에서 10% 정도만 흡수가 되어서 빈혈이 꽤나 쉽게 올 수 있는 것입니다.




여성이라면 월경으로 인해서 생긴 출혈로 인하여 철분이 부족하게 되는데 이때에 빈혈이 찾아오기도 합니다. 몸에 나른함을 느끼고 두통이나 숨이 차는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진찰을 받고 적절한 치료와 함께 철분이 많은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1. 차조기가 혈액의 순환을 도와줍니다.

차조기 안에는 철분이 다량으로 들어있어서 빈혈을 치료함에 있어서 아주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술로 만들어서 아침, 저녁으로 지속적으로 마셔주어도 빈혈에 효과를 봅니다. 잎과 꽃 둘다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2. 흰색의 목이버섯이 피를 깨끗하게 합니다.

칼슘이 많이 들어있는 목이는 피를 깨끗하게 해주어 빈혈에 좋으며 동맥경화나 고혈압이나 부인과의 질환에 좋은 음식입니다. 목이버섯 중에서도 흰색이 더욱더 약효로써 좋습니다.




3. 다시마가 부족해진 헤모글로빈을 형성해줍니다.

해조류 속에는 헤모글로빈을 형성해주는데 도움이 되는데 필요한 철, 구리가 많이 함유되어있습니다. 다시마를 비롯해서 톳이나 미역, 김 등을 무쳐서 먹는다던지 하면 빈혈에 대해서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4. 시금치가 철결핍으로 인한 빈혈에 좋습니다.

철분이 풍부하며 비타민C와 엽산도 함유되어있어 철이 부족해서 생기는 빈혈에 좋습니다. 철분에 비타민 C, 엽산이 더해지게 되면 몸속의 흡수율이 올라가게 되고 시금치는 이런 영양분들이 다 들어있기 때문에 아주 좋은 식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지혈을 하는 작용도 있으며 혈액의 근원이 되는 엽록소를 보강해주는 성분도 있어 빈혈에 대해서 예방을 해줍니다.



지금까지 철분이 많은 음식을 보았습니다. 빈혈이 있어서 몸의 컨디션이 좋지 않다면 꼭 알아보고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음식만 잘 먹어도 빈혈에 대한 예방을 충분하게 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