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가면서 가장 흔하게 느끼는 통증 중에 하나가 바로 두통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무척이나 다양한 이유로 머리가 아프거나 혹은 어지럼거나 하는 등의 증상을 느낄수가 있습니다.
술을 많이 먹었다거나 혹은 약을 잘못먹었거나 또 멀미를 하는경우도 그렇고 대부분이 머리가 아픈 이유가 될것입니다. 그런데 그런 두통 중에서도 편두통 원인이나 증상에 대해서 살펴볼까합니다.
통증이 시작되기전에 몇분이나 또는 몇 시간전에 미리 경고를 해주는 시간이 있습니다. 그런 시간 동안에 피로감을 느끼거나 우울해지거나 어떤 형태이던지 시각적인 장애나 다른 신경학적인 문제를 겪게 됩니다. 어떤 빛을 보았다고 느끼게 되거나 눈이 잘 안보이기도 하고 글을 읽는 능력이나 말하는 능력이 순간적으로 손상되기도 합니다.
한쪽부분에만 통증의 경향이 나타나는 일측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거의 항상 같은 부분에 통증을 느낍니다. 아침에 대부분 발생해서 30분이나 1시간 정도 후에 점차적으로 심해집니다.
두통에 대한 발작은 며칠이나 몇 주를 간격으로해서 발생합니다. 그런데 그 간격을 몇달을 가지는 않습니다. 몇 시간 동안에 걸쳐서 계속되기는하지만 하루나 이틀을 넘게 가는 경우는 드뭅니다.
어떤 음식에 의해서 생길수도 있는데 알코올이나 초콜렛과 같은 음식으로 인해서 찾아오기도 합니다. 그래서 역설적으로 스트레스를 받은 후에 긴장을 풀고서 술, 단음식을 먹을때 통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두통의 변형적 형태로써 군발두통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여자들에게 많은데 폐경을 지나고 나서 없어지게 됩니다. 그러나 군발두통은 대부분이 남성에게 발생합니다. 종종 눈 뒷부분에 위치하기도 하는데 매우 급하게 경고도 없는 채로 생기는데 5~10분 안에 절정으로 치달았다가 1시간도 되지 않아서 사라집니다.
이 두통의 경우는 때로는 술로 인해서 생기기도 하는데 수면은 도움이 안됩니다. 실제로 군발두통으로 인해서 잠에서 깨기도 합니다. 하루에 몇번이나 또는 몇주간 발생을 하다가 멈춥니다.
지금까지 편두통 원인과 증상에 대해서 몇가지 보았습니다. 두통의 고통을 경험해보지 않으면 절대 이해할수 없는 것이 바로 두통입니다. 잘몰랐다면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