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뇌와 관련된 건강이야기가 티비에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스트레스와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부분이 바로 뇌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래서 그 중에서도 뇌종양이라는 질환에 대해서 원인부터 증상과 치료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사실 뇌건강이라고 하면 좀 생소한 부분도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매우 위험한 질병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그중에서도 많이 들어본것이 뇌종양 일것입니다. 그렇다면 뇌종양 증상 자세히 보겠습니다.
뇌 안에 종양이 발생하면 종양이 있는 특정부분의 혈관에 긴장이 생기게 되고 그로 인해서 두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크나큰 형태의 종기가 뇌안에 발생하는것이기 때문에 혈관과 더불어 뇌안의 여러부분에 압박을 받아서 두통이 생기는 뿐만아니라 여러 증상이 생길수 있습니다.
증상을 보면 아침에 일어났을때 통증을 심하게 느껴지게 되는데 격렬한 통증 때문에 잠이 깨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눈앞이 침침해지기도 하고 구토가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맛이나 냄새와 같은 감각에 무감각해짐을 느끼게 되거나 몸에 중심을 잃게 되기도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이 40대를 통해서 처음 발생하였다면 이때는 뇌건강을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치료를 할때는 급하게 병원으로 가서 검사를 받는것이 중요하고 악성의 종양이라면 이때에는 수술을 통해서 종양 부분을 제거하고 그 후에 방사선을 통한 치료를 받는것이 대게의 경우입니다.
다른 부분으로 전이가 일어나게 된 뇌암의 경우는 치료가 정말로 어려운 부분이 많습니다. 이때는 방사선 치료를 함으로써 잘 나타나지 않을 정도로 작은병의 경우도 같이 제거될수 있습니다.
다른 종양과는 차이가 있는데 어린이, 청년기에 있는 경우에도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종양이 생기지 않을수 있도록 하기 위한 최대의 치료는 예방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셀레늄이 많이 함유되어있는 음식의 섭취를 통해서 뇌건강을 지키는것이 중요합니다. 뇌종양 증상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꼭 참고해서 건강을 지키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