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 부위 중에 다리가 아플때가 있습니다. 격하게 운동을 하거나 때로는 걷다가 아플때도 있고 경우는 많습니다. 저는 운동을 하다가 갑자기 다리에 통증을 느낀 경우가 있습니다. 다리가 아플때의 원인에 대해서 자세하게 보겠습니다. 물론 여러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다리가 아파요라고 생각될때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1. 동맥에 병변이 생기는 경우가 원인이 됩니다. 다리 부분에 있는 근육으로 혈액이 제대로 공급이 되어야 하는데 경화로 인해서 혈관의 통로가 좁아지게 되면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2. 정맥의 문제가 생깁니다. 다리로 부터 심장으로 향하는 혈관 중에 있는 정맥에 염증이 생겨서 발생한것이 원인이 됩니다.
3. 혈액 순환을 하는데는 큰 문제가 없으나 다리로 향하게 되는 신경들이 자극을 받았다던지 혹은 병에 걸렸을때 다리에 통증을 느끼고 힘이 빠지게 됩니다.
4. 관절염과 통풍으로 인해서 생길수 있습니다. 이런 질환은 아주 보편적으로 생길수 있는 감염증으로써 다리 부분에 염증이 생겨서 발생합니다.
5. 근육에 심하게 피로함을 느낀다거나 긴장이 되는 상태에 빠진다거나 상처를 입었거나, 무기질 중에서도 칼륨이나 마그네슘과 같은 무기질이 부족해서 문제가 생기는 것입니다.
다소 복잡한 원인이 있다고 보입니다. 통증의 원인을 구분하는 방법에 대해서 보겠습니다.
1. 다리를 들어오렸는데 통증이 줄어든다면 정멱에 염증이 있다고 보면 됩니다.
2. 다리를 아래로 향하게 했는데 더욱더 편하게 느낀다면 중력을 통해서 혈류가 다리로 보내는것에 도움이 된다고 보입니다.
3. 뻣뻣하고 다리가 저린 느낌을 받는다면 허리가 안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리가 아파요 라고 느껴진다면 그 원인에 대해서 단순하게 다리 자체에 있다고 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원인을 여러가지 부분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해서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