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가끔 있는 일이지만 혀가 아플때가 있습니다. 혀가 아프다는 것이 상당히 흔한일은 아니지만 음식을 먹을때나 통증이 느끼는 경우가 있습니다. 티비에서 본적이 있는데 혀의 이상을 파악함으로써 건강의 이상을 파악할수가 있습니다. 혀가 아파요 라고 이야기할때 원인에 대해서 보겠습니다.
혀가 커지게 되면 갑상선의 기능의 저하나 뇌하수체의 기능의 항진을 통해서 일어날수가 있습니다.
혀가 떨린다면 갑상선의 기능항진이나 다발성의 경화증이나 여타의 신경학적인 장애가 생길수 있습니다.
매끄러우면서 하얗게 되는것은 영양의 결핍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설태가 두껍게 끼었다면 탈수, 폭음이나 항생제의 복용을 알수 있습니다.
한쪽 방향으로 치우쳤다면 뇌졸중에 걸렸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변색은 황달이나 빈혈, 산소의 부족을 말합니다.
이 밖에 혀가 아프다고 한다면 어떤 원인이 있는지 보겠습니다.
1. 구강의 궤양은 가장 흔한 경우이고 뚜렷한 이유가 없는데 통증을 느끼는 것입니다. 이와 같은 바이러스성 궤양들이 정서적인 문제나 스트레스, 피로감 때문 저항력의 약화로 인해서 생긴다고 보면 됩니다.
2. 부정교합, 제대로 맞춰지지 않은 치아의 배열로 인해서 윗니와 아랫니가 바르게 맞물리지 않아서 생깁니다.
3. 상해인데 간질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발작을 하는 중에 혀를 깨물어서 손상을 입을수 있습니다. 물리적인 상해는 사고, 접촉이 많은 운동 때문에 생길 수 있습니다.
4. 빈혈때문일수 있는데 철분, 비타민 B12가 부족하게 되어서 생기게 되는 빈혈로 인해서 만성적으로 혀가 아플수 있습니다.
5. 흡연이 문제가 되는데 특히나 심하게 흡연을 하는 것은 혀를 자극해서 쓰라리게 할 수 있습니다.
6. 신경통은 의사들도 정확하게 원인을 찾지 못하는 경우에 입과 연결되는 신경을 찾아보면 되는데 혀가 아픈것처럼 느낄수 있는데 사실상 치아, 잇몸 부분의 신경때문에 생길수 있습니다.
7. 심장, 빨리 걸어갈때에 혀의 통증이 생겼다가 사라진다면 문제는 심장일수 있습니다. 협심증 환자에게서 가슴 부분이 아닌 치아, 턱, 혀 부분에 통증이 생기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혀가 아플때의 원인에 대해서 보았습니다. 흔하게 생기는 통증은 아니지만 아프다면 꼭 한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