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날개를 먹으면 바람이 난다?!

 

안녕하세요, 사이드스토리입니다.

 

치킨 좋아하시죠? 저희 집도 치킨 정말 좋아해요. 저희 집은 각각 좋아하는 닭 부위가 있는데요, 아이는 닭가슴살을, 저는 닭다리를, 남편은 닭 날개를 좋아합니다. 그래서 딱 한 마리 정도면 함께 기분 좋은 식사를 한답니다. 다들 좋아하는 치킨 부위 있으신가요?! 그런데 아주 예전부터 닭 날개를 먹으면 바람을 피운다는 속설이 있죠?! 과연 정말 사실일까요?!

 

닭 날개를 먹으면 바람이 난다?!

새의 날개 즉 닭의 날개도 하늘을 날기 위한 것이고, 이 날개는 바람을 이용하면서 사용하는 것인데 과연 그것 때문에 날개를 먹으면 바람이 난다는 속설이 생겨난 것일까요?!

닭 날개에는 여러 영양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그중 콜라겐을 가장 눈여겨볼 필요가 있습니다. 콜라겐은 뼈와 연골, 그리고 치아를 구성하는 단백질을 말합니다. 세포와 세포 사이를 연결해주는 물질로 피부의 탄력을 유지시켜주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또한 혈관의 미세한 상처들을 치료해주는 역할을 하기도 하며 혈액이 굳는 것을 예방하여 동맥경화를 막아주기도 합니다. 점점 나이가 들면서 우리는 노화가 진행되는데 이때 콜라겐도 함께 감소하게 됩니다. 즉 콜라겐이 노화의 한 원인으로 여겨질 정도로 중요한 물질입니다.

콜라겐이 풍부한 닭 날개를 많이 먹게 되면 피부에 탄력이 생겨 매끈한 피부결이 되고 젊어 보이게 되어 그러다 보면 바람이 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염려에 생긴 속설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