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을 할때는 호텔 뿐만아니라 펜션이나 민박 등 다양한 시설에서 숙박을 하지만 해외여행을 할때는 아무래도 여전히 호텔을 이용하는 경우가 제일 많습니다. 그런데 혹시 호텔에서 잠만 자고 아무런 서비스도 이용을 하지 않는가요? 그렇다면 그것은 호텔을 제대로 이용했다고 할수가 없습니다.
특히 좋은 호텔일수록 제공하는 서비스가 참 다양하고 좋은 것들이 많은데요, 그런 서비스를 잘 이용하면 정말 호캉스를 제대로 즐길수가 있지요. 그럼 어떤 서비스가 있는지 살펴볼게요. 호캉스를 제대로 즐길수 있는 호텔사용법 알아봅시다.
1. 모닝콜서비스(Morning Call Service)
오랜만에 찾아간 5성급 호텔, 조식으로 유명한 호텔 그런데 아침잠이 많아서 조식시간에 맞춰서 일어나는 것이 어렵다면 교환, 프런트에 모닝콜을 요청하면 됩니다. 객실과 원하는시간을 이야기하면 다음날 원하는 시간에 전화를 걸어줍니다.
2. 짐보관서비스(Luggage Storage Service)
호텔에 투숙하는 중이나 혹은 체크아웃을 하기 전에 본인의 짐을 맡길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음날 호텔 근처에 맛집을 간다거나 혹은 볼일이 있을때 무거운 짐을 들고 다닐것이 아니라 짐을 맡겨두고 이동하면 됩니다. 맡기는 곳은 보통 로비의 입구 쪽에 있는 벨데스크, 컨시어지에 맡기면 됩니다. 꼭 챙겨야 하는 것은 '보관증'을 꼭 챙겨야 합니다.
3. 픽업 센딩 서비스(Pick up Sending Service)
호텔에 도착하기 전에 미리 요청을 해두면 호텔에서 공항이나 혹은 공항에서 호텔까지 전용리무진 등으로 이동해주는 서비스를 받을수 있습니다. 물론 비용이 청구되는 유료서비스입니다. 짐이 많거나 리무진 시간이 맞지 않을때 이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4. 현금대여 서비스(Cash advance or Paid out)
다소 생소한 서비스인데 현금을 빌릴수 있는 서비스이다. 엄연히 말하면 신용카드를 담보로 해서 소정의 현금을 빌리는 것인데 일반적으로 5% 수수료를 호텔에서 받고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급하게 현금이 필요한 경우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세탁서비스(Laundry Service)
출장을 갔거나 장기로 투숙을 할때 이용하면 좋은 서비스로 세탁이 어려운 경우에 이용하면 되는데 급하게 세탁을 해야 하는 경우에는 추가비용이 발생할수 있으므로 비용에 대한 문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러는 다리미 등은 구비가 되어있는 곳도 있습니다.
6. 다림질 서비스(Pressing Service)
호텔 투숙 중 중요한 모임이 있을때 구겨진 양복에 대한 다림질 서비스를 받을수 있는데 세탁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7. 우산대여 서비스(Umbrella Rental Service)
웬만한 수준의 호텔에서는 고객서비스 차원에서 제공을 하는 우산도 있습니다. 비가 올때는 벨데스크나 컨시어지에 요청을 하면 됩니다. 비용은 들지 않는데 분실상황을 대비해 보관용 현금을 요청할때도 있습니다.
8. 셔틀버스 서비스(Shuttle Bus Service)
호텔에서 호캉스를 즐긴다면 꼭 셔틀버스의 운행여부와 노선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공항에서 호텔까지 갈때 굳이 택시나 여타의 교통수단으로 비용을 지불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9. 펫 프렌들리 서비스(Pet freindly Service)
반려동물과 함께 투숙을 하려고 할때 객실에 투숙이 안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에 다른 공간에 맡길수가 있습니다. 물론 이런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텔인지는 확인을 해야 합니다.
10. 자녀 돌봄 서비스(Baby Sitter)
우리나라 사람들의 정서상 자신의 아이를 남에게 맡기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지만 만약 여의치 않다면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텔도 있다는 것을 알아두면 좋습니다. 물론 시간당에 해당하는 비용을 지불해야합니다.
11. 컨시어지 서비스(Concierge Service)
이 서비스는 고객이 호텔에 투숙을 하는 동안에 여러가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기본적으로 고객이 원하는 것 중에서 호텔에서 해줄수 있는 대부분의 것을 제공해주는 서비스를 총칭하는 것으로 언제든 요청해서 문의하면 됩니다.
12. 턴다운 서비스(Turn Down Servcie)
기본으로 제공하는 클린서비스 이외에 침구류와 어메니티를 다시 세팅해주는 서비스를 말하는 것으로 객실에 대한 간단한 정비를 하는 클린서비스와는 구분이 됩니다. 1박 이상을 하는 경우에 대부분의 특급호텔에서는 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용은 무료입니다.
그 외에도 우편물배송, 휠체어, 아기용품 대여, 룸서비스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호텔에서는 제공하고 있습니다. 숙박하려고 하는 호텔에 대한 정보를 제대알고 이용하는 것이 알찬 투숙을 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호캉스도 잘 알아야 즐길수 있습니다.
▼ 공감 한번 눌러주고 가는 센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