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배, 비행기 등의 교통수단을 이용할 때 우리를 가장 괴롭히는 것은 바로 '멀미'입니다. 멀미를 경험해본 사람은 그 고통이 얼마나 힘든것인줄 알 수 있는데 머리가 어지럽고 아프고 속은 메스꺼우며 심할때는 토를 합니다. 정말 아무것도 하기 싫은 마음을 느끼게 됩니다.
그렇다면 멀미를 이겨낼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1. 차, 배멀미를 할때는 생강이 최고
여행을 할때 차멀미와 배멀미가 걱정이 된다면 생강가루를 1, 2작은술을 미리 먹으면 멀미는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가루가 없다면 생강차를 먹어도 멀미를 어느정도 예방합니다.
2. 운전자의 몸이 가는 방향으로 따라서 같이 갑니다.
씽씽 달리는 차에서 차멀미가 심하게 생긴다면 운전을 하고 있는 운전자의 몸이 기우는 방향으로 같이 몸을 기울여 주면 우스꽝스럽지만 어느정도 멀미를 줄일수 있습니다.
#. 멀미가 생기는 기본적인 원인 중의 하나가 차는 왼쪽으로 가는데 몸을 오른쪽으로 할 경우에 자율신경이 혼란에 빠지게 되어서 멀미가 생기게 됩니다.
3. 차멀미가 날때는 귤껍질과 생강, 솔잎
차를 타기 전에 귤껍질, 생강을 2대1의 비율로 잘 달여서 마시면 효과를 봅니다. 차를 타고 갈때는 인삼, 솔잎을 씹어도 멀미의 기운이 줄어듭니다.
4. 발가락의 경혈을 따는 것도 방법
차멀미를 심하게 하는 사람이라면 엄지발가락의 발톱 뿌리 부분의 양쪽 끝 부분, 모서리 부분을 바늘로 따서 피를 내게 되면 멀미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은백, 대돈이라는 경혈로써 간, 비장을 편안하게 해주어서 멀미를 가라앉히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물론 함부로 따는 것은 주의해야 합니다.)
배꼽의 윗부분에 작은 크기로 파스를 잘라서 붙여도 하나의 방법이 됩니다.
5. 달리고 있는 차에서 생기는 멀미는 환기를 시켜줍니다.
차안에서 멀미가 생기는데 멈추는 것이 힘들다면 창문을 열고 환기를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정차를 할 수 있다면 찬물수건으로 얼굴을 닦아주고 구토를 했다면 입안을 헹구고 약 30분정도는 어떠한것도 먹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멀미는 우리가 눈으로 보는 시각정보와 몸이 느끼는 정보의 차이가 있을때 자율신경이 혼란에 빠지게 되어서 생기는 것으로 멀미가 걱정이 된다면 차나 배를 타자마자 잠을 자는 것이 좋습니다.
▼ 공감 한번 눌러주고 가는 센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