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현대인들에게 흔하게 겪는 힘겨움이 바로 스트레스입니다. 그 자체는 병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그것이 원인이 되어서 몸의 신진대사 부분이 원활하게 되지 않고 신체의 저항력도 떨어지게 되어서 여러가지 질병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증상도 다양하고 머리가 아프기도 하고 눈도 피로해집니다. 눈물도 적어지게 되고 뻑뻑하게 느껴지게 됩니다. 입이 마르는 증상도 있습니다. 콧물, 재채기가 잘 나기도 하고 심하게 되면 귀울림 증상까지도 나타나게 됩니다. 그렇다면 어떤 음식을 먹으면 스트레스에 좋은 음식이 무엇인지 보겠습니다.
1. 토란줄기가 허약체질의 개선에 좋습니다.
잠을 잘때에 식은땀을 흘리게 되고 작은 일에도 땀이 손에 흥건하게 젖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체질 허약하고 작은 일에도 쉽게 스트레스를 받는 다면 토란줄기가 좋습니다.
스트레스가 절로 해소가 되고 약한 심장을 강하게 해주며 야뇨증이나 알레르기성 비염 등으로 콧물을 자주 흘리는 경우에도 좋습니다.
2. 백합은 마음의 병이 있을때 좋습니다.
백합꽃의 뿌리를 백합이라고 합니다. 한방에서는 이것이 노이로제에 좋은 치료제로 사용이 됩니다. 마음에 병이 있게 되면 말수가 적어지게 되고 무척이나 피곤함을 느끼고 졸리지만 잠을 잘 못잡니다. 입맛도 없어서 음식도 잘 못먹고 움직이려고 해도 잘되지 않습니다. 신경을 안정시켜주고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데 백합이 참 좋습니다.
3. 식초는 스트레스로 인해서 피로감의 회복에 참 좋습니다.
스트레스가 많이 쌓이면 우리의 몸속에 피로 물질이 많아지게 됩니다. 그래서 식초처럼 피로감의 회복에 효과가 있는 많이 먹게 되면 도움이 됩니다. 식초는 몸속에 있는 피로 물질을 빼내어 줍니다.
스트레스로 인해서 산성화가된 몸을 중화시켜줍니다. 스트레스가 심하게 되면 몸의 여기저기 부분이 결리게 되고 근육이 경직이 될때에 식초를 마시면 자연스럽게 풀어집니다.
지금까지 스트레스에 좋은음식 몇가지를 보았습니다. 스트레스를 그냥 놔두면 안되고 꼭 해소할수 있는 방법을 찾아서 해결을 해야 합니다. 음식으로 해소를 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