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어떤 것이라도 튀기면 맛있다'라는 말이 있듯이 튀김만큼 식재료를 맛있게 만들어주는 요리법도 없는 듯 합니다. 저또한 튀김요리를 정말 좋아합니다. 그런데 튀김을 먹다보면 뭔가 살짝 아쉬울때가 있습니다. 더 바삭했으면 좋겠고, 비린내가 덜 났으면 하고... 그렇다면...
튀김을 더 맛있게 하는 요리비법은 무엇일까요?
1. 새우튀김용 새우가 작다면 으깬 감자로 감싸서 튀겨줍니다.
튀김용으로 구입한 새우가 작을수도 있습니다. 그럴때는 삶은 뒤에 으깨 놓은 감자에 소금, 후추가루를 뿌려주고 새우를 감싼뒤에 튀김옷을 입혀서 튀겨주면 크기도 적당하고 맛도 아주 좋은 새우 튀김이 됩니다.
2. 생선튀김을 할때는 튀김옷에 홍차를 살짝 넣어줍니다.
생선을 조릴때 비린내가 나면 생강을 넣어 냄새를 잡아주듯이 생선을 튀길때 홍차를 넣으면 아주 효과가 좋습니다. 계란을 풀어준 물에 홍차를 섞은뒤에 밀가루를 풀어서 튀김옷을 만들게 되면 홍차 향으로 비린내를 잡고 마치 전문 요리집의 생선 튀김 맛처럼 납니다.
3. 돈가스를 만들때는 마요네즈를 사용합니다.
돈가스용으로 튀김옷을 만들때 밀가루, 계란을 넣는 대신해서 마요네즈를 고기의 표면에 바릅니다. 빵가루를 뿌리고 튀기기만 해도 감칠맛이 나는 돈가스가 완성됩니다. 안주를 만들때나 작은 양을 만들때 좋습니다.
4. 다시마국물, 소금을 튀김에 넣으면 맛이 좋습니다.
돈가스를 만드는 경우에 튀김옷에 다시마국물이나 소금을 첨가해서 돈가스의 튀김옷을 만들면 맛이 한층 좋아지게 됩니다.
5. 튀김옷에 식초를 넣으면 맛이 한결 좋아집니다.
제철의 채소를 사용해서 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부드러운 채소튀김을 만들려고 한다면 튀김옷에 식초를 넣습니다. 레시피 : 계란1개, 식초 1큰술, 물을 부어서 1컵을 만들고 밀가루 1컵을 섞으면 됩니다.
페북(좋아요) or 카스(소식받기)
통해서 편하게 구독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