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사람은 오른쪽 얼굴과 왼쪽 얼굴이 다를까

누구나가 본인의 얼굴에서 오른쪽과 왼쪽 중 더 자신있는 부분이 있을것입니다. 사람의 얼굴을 가만히 보면 얼굴의 좌우가 정확하게 대칭을 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화려한 미모의 연예인들을 보아도 좌우가 정확하게 대칭이 잘 안되는 것을 볼수 있죠.


왜 사람은 오른쪽 얼굴과 왼쪽 얼굴이 다를까요?


자신의 얼굴 가운데에 거울을 대보는 실험을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거울을 사용해서 오른쪽 부분, 왼쪽 부분만을 이용해서 얼굴 모양을 완성시켜보면 사람의 얼굴이라고는 상당히 특이한 형상이 나올 것입니다.


여기에는 두가지의 설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주로 사용하는 손 때문에 그렇다는 설이 있습니다. 즉, 오른손잡이의 경우에는 오른팔이 살짝 더 길어지는 것에서 볼수 있듯이 신체의 오른쪽 부분이 과하게 발달을 해서 아무래도 얼굴에도 오른쪽 부분에 지방이 많아지게 된다는 것입니다.



  두번째는 '좌우뇌설'입니다. 

뇌에는 좌뇌, 우뇌 두가지가 있는데 좌뇌는 논리적인 사고를 관리하고 우뇌는 정서적인 사고를 담당한다고 밝혀져 있습니다. 또한 좌뇌와 우뇌는 실제로는 몸의 반대 부분을 좌우합니다. 즉 얼굴의 오른쪽 부분은 좌뇌에 들어있는 표정이 나오고 왼쪽 부분에는 우뇌에 들어있는 표정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쉽게 말해 얼굴의 오른쪽 부분은 냉철한 표정이 있고 왼쪽 부분은 따뜻한 표정이 있습니다. 그래서 얼굴의 좌우 표정이 다르게 보일수 있는 것입니다.


  이와같이 사람의 얼굴이 좌우의 비례가 맞지 않게 보이는 것은 과학적으로 볼때는 정상적인 것입니다. 본인의 얼굴이 비뚤어지게 보인다고 하는 사람도 있는데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다른사람도 다르게 보이는 것은 똑같습니다.



페북(좋아요) or 카스(소식받기) 

통해서 편하게 구독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