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레스토랑에 가면 아이때문에 많이 먹는 메뉴 중의 하나가 바로 케이준샐러드입니다. 그런데 이 케이준이라는 단어의 뜻은 무엇일까요? 항상 닭고기와 야채에 칠리 소스가 올라가있는 것이 그냥 케이준 샐러드라고 알고 있는데 정확한 뜻이 무엇인지 궁금하네요.
본래 케이준은 캐나다의 아카디아 지역에 거주하던 프랑스계의 사람들을 말하는 것입니다. 이 아카디아의 프랑스계 주민들은 프렌치 인디언 전쟁을 하는 중에 영국 국왕에 대한 충성을 표하지 않아서 강제로 추방이 되어 프랑스 식민지에서 스페인령이 되었던 루이지애나에 분산이 이주 하였습니다.
그런데 이들이 발전을 시킨 요리가 바로 케이준 요리입니다. 이 요리는 그들의 고향이라고 할수 있는 프랑스, 새로운 지방의 요리법이 합쳐져서 만들어졌는데 인디언, 스페인의 영향이 추가되어서 탄생된 것입니다.
케이준 요리에 많이 사용하는 양념은 즉 케이준 스파이스라고 알려져 있는 양념의 믹스 방식은 마늘, 양파와 칠리, 검은 후추, 겨자와 셀러리를 섞어서 만들게 되는데 매운 맛이 많이 나기 때문에 우리나라 사람들의 입맛에도 잘 맞는 음식이 되었습니다.
대표적인 요리라고 할 수 이는 닭고기, 햄을 넣고서 볶음밥과 같이 만든 잠발라야가 있고 채소와 고리를 넣고서 스튜와 같이 끓인 검보가 있으며 민물가재의 꼬리에 케이준 스파이스로 튀김옷을 만들어서 바삭하게 튀겨놓은 케이준 팝콘 등이 있습니다. 패스트푸드나 패밀리레스토랑에서 케이준 스파이스를 넣고서 조리한 케이준 치킨 샐러드와 새우샐러드, 치킨 핑거 등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즉, 케이준이라는 말은 특정 지역의 사람들을 일컫는 말이었던 것입니다.
▼ 공감 한번 눌러주고 가는 센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