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이드스토리입니다.
여성분이라면 엄청 공감 갈 생리 중에 겪는 몸의 여러 변화와 통증, 겪어 본 자 만이 알겠죠.ㅠ 여성은 한 달에 한번 생리를 하는데 이 때 컨디션 난조를 보이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두통을 비롯한 요통, 복통등의 생리통, 혹은 왕성한 식욕 등 여러 증상이 있는데 그 중 오늘은 두통에 대해 알아볼께요.
생리 중 두통의 원인
생리 전 혹은 후에 두통을 호소하시는 분일이 상당히 많습니다. 일명 생리통이라 하면 복통과 요통을 많이 생각하지만 두통을 겪는 분들도 많아요. 이는 생리 전 여성 호르몬의 양의 급격한 변화로 인해 두통이 생기는 데 이 두통은 편두통입니다.
편두통이 발생되는 이유는 동맥을 수축시키는 세로토닌이라는 물질이 결핍되어 혈관이 확장하면서 주위의 신경을 압박하기 때문입니다.
세로토닌과 여성 호르몬의 인과관계에 대해서는 아직 잘 알려지진 않았습니다. 다만 뇌 속의 세로토닌 수용체 옆에 여성 호르몬 수용체의 약 70%가 분포되어 있어 서로 인과관계가 있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편두통은 혈관이 확장되어 발생하므로 머리를 차게 하고 혈관을 수축시킬 수 있는 커피를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편두통이 너무 심해 진통제를 복용해도 통증이 줄어들지 않으면 병원 진료 후 세로토닌 처방약을 받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온 몸이 무거워지고 어질어질 해지는 두통을 한 번쯤은 다 겪어 본 적이 있을 텐데 이럴 땐 참지 말고 약을 복용하여 조절하는 것이 좋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