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 부작용, 진하게 마시면 더 해로울까?

안녕하세요, 사이드스토리입니다.

 

저는 차나 물보다는 사실 탄산이나 자극적인 음료를 좋아해요. 하지만 몸에는 안 좋다는 이야기를 하도 많이 들어 요즘을 일부러 차를 많이 마시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중 녹차를 자주 마시는데 녹차를 좀 진하게 내려 마시면 가슴이 두근거리는 증상이 나타나더라고요. 그래서 녹차도 몸에 해롭거나 부작용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녹차 부작용 알아보기

 

 

녹차는 각종 비타민이나 미네랄 등 우리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영양소와 양질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 혈액순환과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는 음료입니다.

 

녹차에 풍부한 칼슘, 칼륨, 망간, 마그네슘, 아연 등의 미네랄은 인슐린의 작용을 도와주며, 각성 작용은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한 내분비계의 장애 개선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당뇨가 있는 사람일 경우에는 녹차의 폴리페놀 성분이 체지방의 대사와 배설을 촉진에 도움을 주며, 혈전 생성을 방지하여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는 작용을 해줍니다.

진하게 우린 녹차나 홍차의 경우 칼슘의 흡수를 저해하기 때문에 연하게 마시는 것을 좋습니다. 식 후에 바로 마시는 녹차의 경우는 음식을 통해 몸속에 들어간 철분이나 무기질의 흡수를 떨어뜨리기도 합니다. 그래서 차는 식 후 1시간이 지난 후에 마시는 것이 가장 올바른 방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