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수저, 은반지 등 검게 변한 은 세척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사이드스토리입니다.

 

여름이 되니 노출이 많아지면서 액세서리에 관심이 많이 지네요. 그래서 오랜만에 시원해 보이는 은 팔찌를 끼려고 꺼냈더니 광택을 잃어서 검게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은 세척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검게 변한 은 제품들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은 세척 방법

 

반지나 목걸이뿐 아니라 식기나 꽃병 등 은제품은 조금만 신경을 쓰지 않으면 변색되어 보기 싫어질 때가 많습니다. 검게 변해버린 은제품을 세척하는 약품이 시중에 판매되긴 하지만 집에서도 가능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변해 버린 은을 물에 넣고 베이킹파우더를 조금 섞은 다음 끓이고 마른 수건으로 닦아주면 새 것처럼 깨끗하고 광택을 낼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치약을 조금 짜서 거즈나 수건으로 은을 살살 문지르게 되면 점점 거무스름한 색은 사라지고 점점 반짝반짝 광택이 납니다.

은 제품뿐 아니라 검게 변한 알루미늄이나 스테인리스 그릇, 냄비 등도 색이 변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는 냄비에 물을 넣고 끓이다가 얇게 썬 레몬을 넣고 약한 불에서 약 10 정도 끓여주면 됩니다.

 

귤껍질은 그냥 버리지 말고 그릇이나 냄비의 표면을 닦아도 어느 정도 효과를 얻을 수 있으니 간편하게 한번 해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