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이드스토리입니다.
8월이 시작되면서 휴가철이 다가왔습니다. 다들 휴가 계획은 잡으셨나요? 올 해는 코로나 19로 휴가를 떠나는 것도 쉽지가 않은데요. 저는 아이가 있어 그냥 집에서 홈캉스를 즐기려고 합니다. 하지만 휴가를 즐기기 위해 산으로, 바다로 떠나시는 분들을 위해 교통안전수칙을 알려드릴게요.
교통안전수칙 알아보기
휴가철이 되면 도로에 차가 몰리면서 크고 작은 교통사고들이 빈번하게 일어납니다. 휴가를 떠나기 전 우리 가족의 안전을 위해 교통안전수칙을 숙지하여 편안하고 안전한 휴가를 보내세요.
첫 번째 가족 나들이 안전 수칙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족과 함께 휴가나 나들이가 많은 요즘에 꼭 필요한데요. 출발 전 차량 주변 및 차량 확인이 필요합니다. 혹시 타이어에 이상은 없는지, 엔진에서부터 와이퍼까지 차량 점검을 하면 혹시나 모를 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차량 탑승 후에는 꼭 전좌석 안전벨트 착용은 필수입니다. 유아동은 반드시 카시트 창작해주시고 음주 운전은 절대 안 되니 꼭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 이륜차 안전 수칙입니다. 이륜차는 꼭 안전모 착용과 동시에 턱에 멜 수 있는 끈을 꼭 매어야 합니다. 이륜차의 경우는 사고가 발생할 시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착용하셔야 합니다. 운전 시 내리막길이나 커브길 그리고 과속방지 턱선에서는 꼭 감속해야 하며, 신호를 준수해야 합니다.
세 번째 보행자 안전 수칙입니다. 차에 탑승 해 있을 시에는 운전자지만 차에서 내리는 순간 보행자가 된다는 점을 유념하여 횡단보도에서는 일단 멈춘 후 초록불 신호를 준수해야 합니다. 혹시 신호등이 없을 시에는 멈췄다가 차가 오는지 확인 후 안전하게 건너야 합니다.
지금까지 교통안전수칙에 대해 간략하게 살펴보았는데요. 들뜬 휴가철 나와 내 가족의 안전을 위해 한 번 더 꼼꼼히 살펴보고 지키는 습관을 기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