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알라 먹이, 코알라가 유칼립투스를 좋아하는 이유는?!

 

안녕하세요, 사이드스토리입니다.

 

지난해 호주의 엄청난 산불을 기억하시나요? 산불로 인해 많은 야생 동물들이 목숨을 잃거나 그들이 살아가던 터전을 잃은 안타까운 일이 발생했었는데요. 저는 그중 많은 코알라들의 희생이 가장 기억에 남았습니다. 비록 목숨은 건졌지만 그들의 먹이였던 나무들이 불태워져 힘들어하던 모습 말입니다. 얼른 자연이 복구되어서 동물들이 마음 편히 살 수 있는 환경이 되길 바라봅니다. 그렇다면 코알라는 어떤 먹이를 가장 좋아할까요?

 

코알라가 좋아하는 먹이

 

코알라가 가장 좋아하는 먹이는 유칼립투스라는 나무의 잎입니다. 좋아하는 정도라고 말하기보다는 거의 유칼립투스 잎만 먹고 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코알라의 맹장의 길이는 약 2미터 정도 되는데 이는 딱딱하고 섬유질이 풍부한 유칼립투스 잎이 소화가 잘되기 위함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야행성에 온순한 성격을 가진 코알라에게는 유칼립투스 잎은 누구의 방해도 받지 않고 먹을 수 있는 유일한 먹이입니다. 호주에 서식하는 동물 중 유칼립투스 잎을 먹는 동물은 코알라와 주머니하늘다람쥐밖에 없어 먹이를 차지하기 위한 경쟁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만약 사납고 빠른 동물이 유칼립투스 잎을 좋아했다면 온순하고 유약한 코알라는 멸종되거나 다른 잎을 먹기 위해 지금보다 더 빠른 동물이 되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아무도 먹지 않는 유칼립투스의 잎을 거의 독점하기 때문에 코알라는 나무 위에서 하루 종일 한가롭게 낮잠을 즐길 수 있는 것입니다.

직접 본 적은 없지만 사진이나 영상으로 보면 잠을 자거나 파란 잎을 씹어 먹던 모습을 많이 봤는데 그 잎이 바로 유칼립투스 잎이었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