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라도 해외에 전화를 걸어본적이 있나요? 저는 회사를 다니고 있는데 저희 회사는 중국에 법인이 있어서 아주 가끔씩 중국으로 전화를 걸때가 있습니다. 국제전화거는법 알아보겠습니다.
신입 시절에 중국으로 전화를 걸어서 동료직원에게 뭔가를 물어봐야 하는데 우선 전화를 어떻게 거는지를 몰랐습니다. 그래서 이리저리 물어봤습니다. 그래서 어렵사리 전화를 걸게 되었지요.
그런데 이게 참으로 헷갈리더군요. 자주 해보질 못해서 그런것 같습니다. 저와 같이 외국으로 전화를 잘 걸어보질 않은 사람을 위해서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국제전화거는법 보겠습니다.
간단한 원리만 알면 중국이나 미국이나 어디로 전화를 거는것이 정말로 어렵지 않고 간단합니다.
우선 우리나라에서 외국으로 전화는 거는법을 보겠습니다.
그런데 두가지 차이가 있습니다. 받는 쪽, 그러니까 외국에서 받는사람이 일반전화인지 혹은 휴대전화인지에 따라서 거는법이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통신사별로 국제전화번호를 알아야합니다. 이번호는 00700이나 001, 002와 같은 번호를 말합니다. 어떤것으로 할지는 본인이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일반전화로 할때는 해당 지역의 지역번호를 알아야 합니다.
자, 그렇다면 외국에서 우리나라로 전화를 걸때는 어떻게 할까요?
요즘에야 대부분이 휴대폰을 사용하기 때문에 일반전화로 전화를 거는일이 잘 없기는 하지만 그래도 알기는 알아야 하겠지요. 우리나라 번호는 82입니다. 한번이라도 본적이 있지요?
자 그렇다면 참고로 국가번호에 대해서 알아야 할것 같아서 정리를 해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이 1번이군요. 어떤 순서로 번호가 매겨졌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캐나다도 1번이네요. 둘간에는 번호 체계가 같은것 같습니다. 처음 알게된 사실입니다.
자 그렇다면 일반전화로 전화를 걸때 필요한 것중에 하나인 해당나라의 지역번호도 알아야 할것 같습니다.
중국은 워낙에 지역이 많아서 그런지 지역번호도 몇백대가 되는군요. 우리나라와는 차원이 다른것 같습니다.
어떤가요? 국제전화거는법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어려울줄 알았는데 확인해보니 정말 간단합니다. 전화거는것이 뭐 어려울게 있을까요? 편하게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