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여성의 경우에는 매달 한번씩 월경을 한다는 것이 무척이나 당연한 사실입니다. 하지만 월경이 아닌 시기에 출혈이 생겼다면 그것은 문제가 있다고 볼수 있는 것입니다.
특히나 임신을 하고 있는 거라면 그런때에 출혈이 생긴다면 유산의 가능성이 있다고 볼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임신을 한 경우에 태반의 조기 박리 현상도 자궁의 출혈이 생길수 있는 원인이 됩니다. 이 경우에 모체, 태아가 아주 위험한 상태에 빠지게 될수도 있으니 주의를 해야 합니다.
어떠한 원인이라고 하더라도 자궁의 출혈은 분명히 안좋은 신호이기 때문에 그냥 지나치면 안되고 꼭 병원에 가야 합니다. 특히라도 임신 중에 보이는 출혈의 경우는 유산, 임신의 신호일수 있기 때문에 그냥 가볍게 생각을 하고 지나치면 안됩니다. 그렇다면 자궁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는지 보겠습니다.
1. 잣
아기를 키우는 자궁이나 태반이 안정이 되지 못하였을때는 태가 불안하다고 이야기를 하는데 이런때에는 유산의 위험이 있을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잣으로 죽을 끓여서 먹게 되면 태를 안정시키는데 아주 좋은 효과를 볼수가 있습니다.
2. 호박꼭지
임신을 하고 있는 중에 출혈이 보이게 되면 불안할 것입니다. 동의보감에서는 태아가 불안정하고 복부에 응어리가 있으면서 통증을 느끼게 되며 출혈이 있다고 하면 급히라도 호박꼭지를 삻아서 그 물을 마시면 좋습니다. 또한 호박꼭지를 대신해서 호박의 줄기를 타고 감아 올라가는 모습의 덩굴손의 부분을 잘 달여서 먹는 것도 상당히 좋습니다.
3. 쑥차
쑥은 여성에게 정말 좋은 음식입니다. 몸을 데워주며 피를 맑도록 해주고 지혈작용을 가지고 있어서 자궁의 출혈이 있을때에 좋은 음식입니다. 자궁에 대해서 혈류를 원활하게 해주게 되면 출혈을 막아주는데 바로 쑥의 뛰어난 약효입니다. 신선한 것이 없다면 굳이 신선한 것이 아니라고 하더라도 말려놓은 것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만약에 아내에게서 좋지 않은 증상이 보인다면 그냥 지나치지 마시고 꼭 신경을 쓰고 위의 식품들 이외에도 알아보고 챙겨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