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좋은 음식 5가지 어린이게 특히 좋은 것

특별하게 병을 가지고 있지 않은데 쉽게 피로감을 느끼고 머리, 배가 아프다고 생각되고 빈혈을 일으켜서 쓰러지기도 하고 차멀미를 잘하는 어린이가 있습니다. 이런 어린이들의 경우는 혈색이 좋지 않고 창백하고 잘 먹지도 않고 기력이 없고 사소로운 일에도 민감하게 반응을 합니다.




감기에도 쉽게 걸리며 한번 걸리게 되면 잘 낫지 않습니다. 그 외에는 편도선염이 있다거나 설사를 하는 등의 증상을 일년 내도록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는 대부분 체질이 허약해서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이런 아이들에게는 어떤 음식이 몸에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1. 까탈스러운 아이라면 소건중탕이 좋습니다.

어린아이들의 성장 발육에는 소건중탕이 좋다고 동의보감에 나옵니다. 특히나 입맛을 살려주고 살이 찌도록 하고 정신력을 길러주는데 좋습니다. 나이에 맞지 않게 키도 작으며 체중도 작게 나가고 마르면서 신경질적이고 초조하며 산만하다면 소건중탕을 먹여보면 좋습니다.



2. 재첩이 뼈를 튼튼하게 해줍니다.

인과 칼슘의 비율이 1대 3의 비율로써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칼슘이 쉽게 부족할 수 있는 성장기의 어린이에게 좋은 효과를 줍니다. 

몸에 칼슘이 부족하게 되면 혈액이 산성화될수 있고 신체의 저항력이 저하가 되고 야위며 뼈가 약해지게 됩니다. 이럴때에 재첩이 상당히 좋습니다. 특히나 허약한 어린이에게 영양을 공급해주고 식욕을 촉진시켜주며 소화를 도와서 튼튼하게 만들어줍니다.



3. 청어구이는 살을 찌게하는데 좋습니다.

소화력을 증진시켜주고 식욕을 늘려줍니다. 그래서 청어를 먹게 되면 가난하고 야윈 선비도 살이 포동하게 잘 찔수 있다는 말이 있기도 합니다. 5월에서 7월 사이에 가장 맛이 좋습니다.



4. 혈기가 부족한 아이에게 닭다리튀김이 좋습니다.

기혈이 부족하며 진땀이 나게 되고 설사를 쉽게 하고 어지럽거나 무기력하고 머리가 맑지 않은 경우에 고진음자라고 하는 보약을 쓰게 되는데 이것을 가루로 하여 닭다리 튀김을 하면 아이들의 간식에 좋습니다.



5. 성장기의 어린이에게 굴이 좋습니다.

굴을 바다의 우유라고 하는데 그만큼이나 영양가가 높습니다. 비타민과 무기질이 아주 많이 들어있고 아미노산도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소화 흡수율이 아주 좋고 에너지원인이라고 할 수 있는 글리코겐이 많아서 장의 기능을 촉진시켜줍니다.



빈혈을 가지고 있어서 혈색이 좋지 않고 장의 기능이 미숙한 어린이에게 굴만큼이나 좋은 것도 없습니다. 하지만 5월에서 8월까지의 산란기라서 맛이나 영양이 떨어지며 식중독의 위험이 있어서 왠만하면 먹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몸에 좋은 음식 특히나 어린이들에게 좋은 음식을 위주로 보았습니다. 만약 아이가 약하다면 꼭 챙겨서 먹여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