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면서 왠지 모발에 윤기가 약해지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또한 머리를 감을때 머리가 더욱더 빠지는 것도 느끼고 있구요. 사실 두피의 건강이 머리카락의 윤기와 연결되는 것으로 보면 됩니다.
좋은 제품을 사용하면 머리카락이 더욱더 윤기가 부드러워지는 것을 알고는 있지만 사실 제품을 자꾸만 사용하는것도 다소 부담스러움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음식을 먹어야 도움이 될까요.
모발에 좋은 음식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두유 참깨가 두피의 건강에 좋습니다.
참깨 속에는 단백질과 비타민 E를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머리카락과 두피의 건강 둘다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 E는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 A, C가 산화되는 것을 막아주어서 결국에는 세포의 손상을 막아주는 아주 중요한 작용을 합니다. 그래서 머리카락과 함께 두피에 꼭 필요한 성분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2. 두유 녹미채즙이 아름다운 머리카락을 만다는데 도움이 됩니다.
머리카락의 주요성분에 해당되는 것은 아미노산 시스틴 성분인데 이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것이 바로 두유이고 이것을 톳과 함께 넣어서 즙으로 마시면 요오드 성분 때문에 윤기를 가진 머리카락을 유지할수가 있습니다.
3. 치즈와 호박이 윤기 있는 머리카락을 만듭니다.
우유와 치즈 속에는 단백질이 풍부해서 윤기가 흐르고 매끄러운 머리카락의 생성에 도움이 되고 호박속에는 비타민 A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두피의 건강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4. 구운 밤송이의 가루를 사용해서 마사지 하면 두피의 혈액순환에 좋습니다.
가시가 돋아있는 밤송이의 겉껍질을 10개를 불에 구운뒤에 잘갈아서 가루를 내어서 참기름 1컵을 섞은 다음에 버무리고 하루에 두세번, 한번에는 1~2작은 술 정도씩 두피에 마사지를 하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어서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에 도움이 됩니다.
지금까지 모발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몇가지 보았습니다. 사실 머리카락이 빠진다는 것은 누구에게나 상당히 스트레스가 될 수 있는 그런 문제입니다. 그래서 늘 신경을 쓰고 예방을 하며 좋은 은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