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이드스토리입니다.
천고마비의 계절이라 그런지 요즘 잠을 자도 자도 피곤하고 자고 싶어요. 이불 밖은 위험하다는 말은 누가 만든 건지 찐 공감 합니다. 다들 저처럼 그러시죠?! 이럴 때일수록 더 몸을 움직이고 운동하고 가볍게 지내야 한다는 거 정말 잘 알고 있지만 말처럼 쉽나요ㅠ 저처럼 잠이 많은 동물은 누가 있을까요?
코알라의 수면시간
코알라는 하루 중 약 20시간을 잠자는 최고의 잠꾸러기입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먹이를 먹고 다시 잠에 빠지는데 코알라가 별로 움직이지 않고 많이 자는 이유는 코알라의 먹이 때문입니다.
호주 숲 속에 사는 코알라의 유일한 먹이는 유칼립투스 나무 잎인데 이 잎은 아주 적은 칼로리만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이 잎만 먹고사는 코알라 역시 아주 적은 에너지만 섭취하게 되는데, 코알라는 자신이 섭취한 칼로리 그 이상의 활동을 하지 않기 위해 대부분의 시간을 나무에 붙어 계속 잠을 자게 되는 것입니다.
코알라는 따로 물을 마실 필요가 없는데 유칼립투스 나뭇잎 성분의 절반이 물이기 때문입니다. 원래 코알라는 호주 원주민들의 언어로 '물을 마시지 않는 자'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코알라 외에 잠을 많이 자는 동물들이 있는데 주머니쥐와 나무늘보도 하루에 약 20시간을 자며, 여우원숭이는 16시간, 고양이는 13시간 정도 잔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