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의 비밀, 비밀 재료로 만든 콜라

 

안녕하세요, 사이드스토리입니다.

 

집에만 있으니 점점 살이 쪄서 큰일이에요. 아이와 함께 놀다 보면 기운이 달려서 자연스레 당을 찾게 되는데 그중 콜라 한잔 마셔주면 세상 행복해집니다. 그래서 살이 더 찌는 것 같아요. 저처럼 콜라 좋아하시는 분 계신가요? 몸에 좋지 않다는 건 너무나도 잘 알지만 쉽게 끊지 못하는 중독적인 이맛!! 코카콜라의 맛에는 비밀이 있다고 하네요.

 

코카콜라의 비밀

코카콜라는 1886년 미국 애틀란타 주의 약사였던 존 펨버튼이 발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원래 소다수에 코카인 농축액을 타서 코가 콜라를 만들었으나 1900년대 이후 코카인의 양을 30ml 당 약 0.00015g으로 줄였고, 1930년 이후에는 아예 코카인을 첨가하지 않고 출시되었습니다, 

코카콜라를 만드는 재료는 바닐라, 옥수수 과당 시럽, 탄산수 콜라나무 열매의 추출물 등이 들어 있는데 여기에 '7X'라는 비밀 재료가 하나 더 첨가된다고 합니다.'7X'를 포함한 코카콜라의 맛의 비법은 애틀란타의 한 은행 금고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이 비밀을 아는 직원들은 기밀을 절대 누설하지 않겠다는 서약서에 서명을 했고 아직도 그 비밀이 지켜지고 있습니다. 

한때 인도 정부가 자국 내에서 거래되는 상품의 정보는 모두 공개해야 한다는 법을 제정하면서 코카콜라의 제조법을 밝히라고 요구했으나 코카콜라 측은 인도 시장에서 아예 철수하였고 이후 1991년 상품 정보 공개법이 폐지되면서 다시 코카콜라는 인도 시장을 점유하기 위해 펩시 콜라와 경쟁을 하고 있는 유명한 일화가 있습니다.

이도록 코카콜라가 한 나라의 시장을 포기할 정도로 지키고 싶은 그 '7X'의 비밀은 아직까지도 밝혀지지 않고 지켜지고 있다고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