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술을 마실때는 즐겁지만 마시고 난 다음날이면 숙취 때문에 고생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숙취가 생기지 않으려면 당연히 술을 마시지 않는 것이 제일 좋겠지만 사회생활을 하는 분이라면 그것이 쉽지가 않지요. 이럴때는 숙취를 미리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있으면 큰 도움이 됩니다.
과연 어떻게 하면 숙취를 예방할수 있을까요?
1. 빈속에 술을 마시는 것은 꼭 피합니다.
위가 빈 상태에서 술을 마시게 되면 알코올이 바로 흡수가 되어서 술기운이 빨리 돌게 되고 금방 취하게 됩니다. 그래서 가능한 식사를 마치고나서 술을 마시는 것이 좋으며 식사를 제대로 하기 힘들다면 먼저 안주를 어느정도 먹은 후에 술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2. 많은 양의 술을 한번 마시지 않습니다. 폭음하지 않는 것입니다.
갑자기 많은 양의 술을 마시게 되면 위에서도 무리가 되고 흡수된 알코올 때문에 여러가지 장애가 생길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이 안좋아져서 손발이 차갑게 된다거나 심장이 갑자기 뛰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술을 마시는 중간중간 안주를 조금씩 먹는 것이 좋습니다. 안주를 먹으면서 스스로 속도를 조절할 필요가 있습니다. 안주 없이 술만 마시는 일은 없도록 합니다.
3. 담배는 안피우도록 합니다.
술을 마시는 동안에 담배를 피우게 되면 담배의 니코틴 성분이 간이 하는 알코올 분해작용을 방해하기 때문에 숙취가 오래가게 됩니다. 물론 담배 자체도 건강에 좋지 않기 때문에 안피우는 것이 좋지만 술을 마실때라면 힘들지만 더욱더 안피는 것이 좋습니다.
간단한 방법이지만 이 사소한 행동들이 모여서 숙취를 미리미리 예방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입니다. 무엇보다 술은 조금만 마시는 것이 좋겠지요?
▼ 공감 한번 눌러주고 가는 센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