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으면 안되는 상극의 음식 조합 5가지

우리가 먹고 있는 정말로 다양합니다. 여러가지 음식을 골고루 먹는 것이 몸에 좋고 밥이 보약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음식은 우리의 건가엥 있어서 정말 중요합니다. 그러나 영양이 많은 음식이라고 해서 우리 몸에 다 좋은 것은 아닙니다. 음식간에 서로 보완을 해주고 상승효과를 가지고 있는 음식의 조합으로 먹는 것이 좋구요. 맞지 않는 음식은 안먹는것보다 못합니다.


그럼 정말로 주의 해야하는 서로 상극인 음식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1. 무와 오이는 안좋습니다.

냉채를 만들어서 먹을때 무, 오이를 채로 같이 넣어서 먹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는 영양적인 면에서 상극입니다. 무에 오이, 당근을 넣게 되면 무 안에 있는 비타민 C가 파괴가 됩니다. 무보다는 사과와 오이를 같이 넣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사과와 당근도 궁합이 좋습니다.


오이를 잘게 썰면 아스코르비나제라는 효소가 나오는데 이 효소가 바티민C를 파괴하는 것입니다.


2. 시금치와 두부도 좋지 않습니다.

시금치, 두부는 따로 놓고 보면 정말 좋은 음식이지만 둘이 같이 만나면 결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시금치 안에 있는 옥살산이라는 성분과 두부의 칼슘이 만나서 생성되는 수산칼슘은 불용성이기 때문에 몸에 흡수가 되지 않고 결석이 생기게 됩니다.


이를 막기 위해서는 참깨를 같이 넣으면 참깨 속의 리진이라고 하는 성분이 옥살산과 균형을 파괴해서 결석이 형성되는 것을 일부 막아줍니다.


3. 토마토와 설탕도 같이 섞지 마세요.

토마토의 낮은 당도 때문에 설탕을 넣는 사람이 많습니다. 이렇게 먹으면 토마토 안의 비타민 B군이 설탕의 주성분인 자당에 의해서 손실됩니다. 그래서 같이 섞어 먹으면 좋지 않습니다. 오히여 소금을 살짝 뿌려 먹으면 좋습니다. 만약 꼭 달게 먹고 싶다면 설탕보다는 꿀이 좋습니다.


4. 맥주와 땅콩은 안됩니다.

맥주와 같이 먹는 땅콩, 치킨도 안좋습니다. 차가운 맥주에 지방이 많은 땅콩, 치킨을 먹으면 소화불량이 생길수 있습니다. 땅콩은 지방이 무려 80%나 함유되어있어 기본적으로 소화가 잘되지 않습니다. 여기에 소화기관과 온도차이가 많이나는 맥주를 마시면 위장의 장애가 생길 수 있습니다. 치킨도 같은 원리입니다. 오히려 오징어가 좋은데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도 들어있고 간의 해독성분도 있어서 맥주와 궁합이 좋습니다. 


5. 우유에 설탕을 타서 먹지 마세요.

우유, 설탕을 같이 먹으면 우유속에 있는 비타민B1의 손실이 커집니다. 설탕이 몸에 들어가면 간에서 비타민B1의 도움을 통해서 과당과 포도당으로 분해가 됩니다. 이때에 설탕이 분해되는 과정에서 우유속에 있는 비타민B1이 모두 소진이 되어버리는 것입니다. 오히여 우유를 달게 먹고 싶다면 설탕보다는 딸기를 넣어서 먹으면 됩니다. 그럼 딸기의 시큼한 맛도 우유가 잡아줘서 서로 좋습니다.



▼ 공감 한번 눌러주고 가는 센스!

'사이드스토리' 구독하는 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