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의 냄새를 줄여주는 방법 5가지

집에서 고기를 사용해서 요리를 하는 경우에 삶아놓은 고기에서 좋지 않은 누린내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냄새는 소고기보다는 돼지고기에서 나는 경우가 더 많은데 이런 점 때문에 돼지고기를 잘 안먹는 사람도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고기에서 나는 누린내를 없애고 맛있게 먹을 수 있을까요.


1. 돼지고기의 핏물 빼고나서 커피를 풀어놓은 물에 담궈둡니다.

고기를 처음 구입할때 핏물이 제대로 빠져있지 않다면 반나절 정도는 찬물에 고기를 담궈두고 핏물을 빼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끓는 물에 커피 1~2스푼 정도를 넣어두고 그 물에 고기를 담궜다가 다시 새로 끓인 물에 넣으면 누린내가 없어집니다. 이것은 커피 속의 흡착성분이 냄새를 나게 하는 입자를 흡수해주기 때문입니다.


2. 된장을 풀어준 물에 돼지고기를 삶으면 누린내가 없어집니다.

제육, 보쌈 등의 돼지고기 요리를 할때는 된장을 풀어준 물에 고기를 삶으면 누린내를 없애줄수 있습니다. 된장 속에 있는 풍부한 단백질 성분이 돼지고기로 부터 나는 잡냄새를 흡수해서 누린내를 효과적으로 없애줍니다.


3. 콜라에 고기를 담궜다가 사용해도 누린내가 없어집니다.

소고기, 돼지고기를 양념하기 전에 콜라에 30분 가량 담궈두었다가 사용을 하면 누린내도 잡아주고 고기도 연해지게 됩니다. 콜라속에는 누린내의 입자를 중화시켜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4. 닭고기의 냄새를 제거할때는 레몬즙이나 술이 효과적입니다.

닭냄새는 일반적으로 조리를 할때 잡아야 합니다. 양념을 하기 전에 레몬즙이나 술에 잠시동안 재워두었다가 요리를 하면 잡내가 빠집니다. 혹은 우유에 30분정도를 담가두어도 큰 도움이 됩니다.


5. 달걀 요리를 할때 냄새가 싫다면 파슬리를 활용합니다.

냄새에 민감한 사람은 달걀 특유의 냄새를 싫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냄새가 싫다면 파슬리를 잘게 썰어서 넣어주면 특유의 냄새를 잡을 수 있습니다.



▼ 공감 한번 눌러주고 가는 센스!

'사이드스토리' 구독하는 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