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이드스토리입니다.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간식, 달달한 소스에 짭짤한 소시지 그리고 부드러운 빵까지 단짠 단짠 조합이 너무 좋은 간식 바로 핫도그예요. 아이랑 주말에 자주 사 먹는 간식 중 하나여서 저도 참 좋아하는요. 먹으면서 한 번씩 궁금증이 들더라고요. 왜 핫도그라고 부르지? 그래서 오늘은 핫도그 이름의 유래에 대해 알아봅시다.
핫도그의 유래
핫도그는 1901년 뉴욕 자이언츠 구장인 폴로 그랜드 스타디움에서 처음 탄생되었습니다. 미국의 야구장이나 유원지에서 구운 프랑크푸르트 소시지를 파는 상점이 많았는데, 당시 폴로 그랜드 스타디움에서 아이스크림을 팔던 할리 스티븐은 겨울에 아이스크림이 잘 팔리지 않아 고민하던 중 프랑크푸르트 소시지를 롤 빵 사이에 끼워 팔기 시작했다고 해요. 소시지를 넣은 롤 빵은 허기를 면할 수 있어 풋볼 관람 시 인기가 많았습니다.
스포츠 만화가 터드 도간은 풋볼 경기 관람을 위해 스타디움을 찾았다가 소시지 롤 빵을 보고 닥스훈트가 끼워져 있는 그림을 그렸습니다. 소시지가 빵 양 끝으로 삐져나온 모습을 보고 마치 닥스훈트 강아지와 닮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지요.
그런데 아무리 생각해도 닥스훈트(dachshund)의 철자가 생각나지 않자 간단하게 핫도그(hot dog)라고 썼고, 이것이 전국에 퍼지면서 프랑크푸르트 소시지를 끼운 롤 빵을 핫도그라고 불려지게 되었답니다.
왜 도그(god)란 이름이 들어갔을 까 궁금했는데 생각보다 귀여운 이유가 있었네요.^^ 다음 간식 시간에 아이에게 주면서 이름의 유래에 알려주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