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의 습성, 왜 모기는 사람의 피를 노릴까?!

 

안녕하세요, 사이트스토리입니다.

 

올여름 모기에게서 다들 무사하신가요? 여름에는 너무 많은 곤충들이 많아서 싫은데 그중 모기가 정말 싫어요. 예전에 저희 아이가 아가야였던 시절 저희 아이가 자는데 모기가 이마에 피를 빨아먹고 있어 그대로 잡아다가 사지를 찢어놓았어요. 좀 무섭나요?!ㅋ 저는 괜찮지만 말도 못 하고 움직이지도 못하는 아이한테 붙어 있는 걸 보니 정말 싫었어요. 왜 모기는 사람 피를 좋아하는 걸까요?!

 

모기의 습성, 왜 모기는 사람의 피를 노리나?!

 

실제로 인간의 피를 빨아먹는 모기는 암컷 모기뿐입니다. 모기는 평상시에는 암수 모두 꽃의 꿀이나 수액 등을 주로 먹으며 사는 곤충입니다. 하지만 암컷 모기가 알을 낳기 며칠 전부터 사람의 피를 노리기 시작합니다. 이는 인간에 피에 든 단백질이 모기 난소에 있는 알을 발육시키는데 꼭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모기가 좋아하는 사람 즉 모기에게 잘 물리는 사람은 몸에 열이 많은 아이들 혹은 술에 취한 사람입니다. 모기는 사람이 숨을 내쉴 때 이산화탄소를 많이 내뿜으며 피부 온도가 높은 사람을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맥주를 마실 경우 알코올 성분이 분해되면서 이산화탄소가 발생하는데 이 이산화탄소는 내쉬는 숨과 함께 밖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모기의 공격을 받은 것입니다. 아이들도 마찬가지로 어른보다 기초 체온이 높기 때문에 모기가 좋아하는 공격 대상이 되는 것입니다.

 

저희 아이가 아기아기 하던 시절 모기의 공격 대상이 된 이유가 바로 여기 있었네요.ㅠ 아이들과 공원이나 외출을 할 때는 꼭 유아용 모기기피제를 챙겨야 겠어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